컴투스, '서머너즈 워' 국내 100만 다운로드, 참 쉽죠?

입력 2014-06-10 11:11
수정 2014-06-10 17:12
<p>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078340](대표 송병준, www.com2us.com)는 자사가 개발해 서비스하는 모바일 명작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국내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달성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4월 중순 첫 선을 보인 '서머너즈 워'는 RPG 유저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으며,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게임 최고 매출 순위 2위와 1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현재까지도 꾸준한 인기와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서머너즈 워'의 가장 큰 인기 요인은 체계적인 육성 시스템으로, 뽑기 방식의 조합 시스템에서 탈피해 1성 몬스터를 6성까지 단계에 맞춰 성장시킬 수 있는 핵심 콘텐츠에 유저들의 호응도가 높게 나타났다. 이와 함께 출시 이후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다양한 이벤트 던전을 오픈하고, 게임성 및 편의성 개선을 위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등 커뮤니티를 통한 활발한 소통이 큰 역할을 했다.

더불어 주목되는 부분은 자체 게임 플랫폼인 컴투스 허브를 통해 서비스되는 '서머너즈 워'가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최근 글로벌 경쟁력에 집중됐던 컴투스 허브의 파워가 '서머너즈 워' 흥행에 힘입어 국내에서도 확실히 입증된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자체 제작한 RPG 타이틀을 성공시킴으로써, 스포츠와 캐주얼에 이어 RPG 장르에서도 컴투스의 개발 및 운영 능력을 다시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한편 컴투스는 5월 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의견을 반영한 신규 시스템을 추가하고, 이용자 편의성 및 게임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또한 지난 5일 미국, 일본, 홍콩, 독일, 스페인 등 160여 개국에 안드로이드 버전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국내와 더불어 해외에서도 '서머너즈 워'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 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컴투스 정민영 PD는 '꾸준히 '서머너즈 워'에 관심을 갖고 즐겨주시는 많은 유저분들 덕분에 이 같은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6월에도 신규 콘텐츠를 추가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유저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서머너즈 워'가 될 수 있도록 작은 의견에도 항상 귀 기울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서머너즈 워'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컴투스 홈페이지(www.com2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이젠 글로벌 행보에 나선다

서머너즈 워,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통해 상승세 이어간다

컴투스 '낚시의 신', 누적 1300만 다운로드 글로벌 우뚝

컴투스 '서머너즈 워' 160개국서 '글로벌 흥행몰이'

컴투스 글로벌 흥행투톱,낚시의신-서머너즈워 일낸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