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용비어천가' 공개, '무한도전' 차세대 리더 '유느님 찬가'…'반응 폭발'

입력 2014-06-04 22:24

유재석 '용비어천가'

제 6회 전국 동시지방선거를 맞아 4일 재방송된 MBC '무한도전-선택 2014 특집' 편에서 '무한도전' 차세대 리더로 선출된 유재석의 다큐멘터리, 일명 '재석 용비어천가'가 공개돼 화제다.

앞서 지난달 31일 본방송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유재석의 다큐멘터리 '재석 용비어천가'는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에 "국민이 선택한 차세대.. 아니 영원한 리더, 유재석! 뿌리깊은 나무는 바람에 아니 묄세...! 메뚜기에서 예능 대통령 자리까지... 예능계의 인동초, 빅웃음의 선지자! 그를 위한 노래 '재석 용비어천가'"라는 글과 함께 영상이 게재된 바 있다.

가수 유희열이 내레이션을 맡은 유재석의 다큐 영상은 차세대 리더로 당선된 유재석이 방송계에 입문하게 된 과정부터 지금과 같은 인기를 얻기까지의 일대기가 담겨있다.

특히 개그맨 이홍렬, 박수홍, 최승경을 비롯한 유재석의 연예계 동료와 선-후배를 포함해 유재석의 단골 안경 매장 주인, 거주 중인 아파트 경비원 등, 유재석에 대한 주변 인물들이 인터뷰가 이어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한편 6.4 지방동시선거와 '무한도전' 방송 9주년을 맞아 진행된 향후 10년을 책임질 차세대 리더 선거 특집 '선택 2014'는 지방 선거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고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온라인과 현장 참여로 진행된 '선택 2014' 투표에는 총 45만 여명의 시청자가 동참했고, 그 결과 총 득표율 42.8%를 기록한 유재석이 당선됐다.

유재석의 '용비어천가' 영상에 누리꾼들은 "유재석 '용비어천가', 패러디도 깨알같이", "유재석 '용비어천가', 정말 웃기다", "유재석 '용비어천가', 영원한 무한도전의 리더", "유재석 '용비어천가', 유느님이 최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