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낚시의 신', 누적 1300만 다운로드 글로벌 우뚝

입력 2014-06-03 11:48
수정 2014-06-03 19:14
<p>국산 모바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이 출시 2개월이 넘도록 전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며, 글로벌 장기 흥행의 성공적인 행보를 달리고 있다.

컴투스[078340](대표 송병준, www.com2us.com)는 자사의 인기 모바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이 일일 게임 접속자 수(DAU, Daily Active User) 최대 130만 명을 돌파하고 누적 1,300만 다운로드를 넘겼다고 밝혔다.

컴투스 최고의 글로벌 히트작인 '낚시의 신'은 정교한 그래픽과 물고기의 사실적 묘사 등 차별적인 게임성과 손쉬운 게임 진행, 세계 각지의 낚시터 구현 등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며 DAU와 다운로드 기록을 갱신해 오고 있다.

게임의 인기도와 만족도를 가늠할 수 있는 DAU는 하루 동안 게임을 플레이 한 실제 유저 수를 나타내는 수치로, 글로벌 DAU 130만 명은 하루 동안 130만 명의 전세계 유저들이 '낚시의 신' 게임을 즐기고 있다는 의미이다. '낚시의 신'이 출시 후 꾸준한 DAU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그 만큼 유저 만족도가 높다는 뜻으로, 유저들의 이탈이 상대적으로 적은 스포츠 게임 특성상 장기간 인기가 지속될 수 있는 글로벌 흥행작으로 완전히 자리를 잡은 모습으로 평가된다.

이 같은 '낚시의 신'의 성과는 컴투스가 그 동안 쌓아온 글로벌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술력에 지속적인 업데이트 등의 세심한 관리가 더해지며 이루어 진 것이다. 실제로 '낚시의 신'은 차별적인 게임성 외에도 빠른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운영으로 해외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최상위 낚시터인 '네그로 강' 추가 업데이트 이후 미국, 독일, 대만 등 해외 국가들을 중심으로 하루 20만 명 이상의 신규 유저가 게임에 참여하는 등 인기 순위가 오르고 있기도 하다.

컴투스 게임제작본부장 이주환 상무는 '이번 '낚시의 신'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은 컴투스의 강력한 개발력을 바탕으로 한 세계적인 수준의 게임성과 전략적인 현지화 작업, 광범위한 글로벌 마케팅의 힘이 컸다'며, ''낚시의 신'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곧 글로벌 출시할 '서머너즈 워' 등 컴투스의 기대 신작들 역시 새로운 글로벌 흥행작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구글 플레이 통해 국내 첫 출시

컴투스, 이유 있는 스포츠 게임 글로벌 대박사건

컴투스, '히어로즈 클래식 for Kakao' 지금 당장 만나

컴투스, 축적된 3D 기술력으로 모바일 게임 잇따라 흥행몰이

컴투스와 삼성전자 C-Lab의 '히어로즈 클래식' 살펴보자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