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틸콩 다이어트, 양해림 12kg 감량하자…'이럴수가'

입력 2014-06-02 11:52

렌틸콩 다이어트

이효리가 자신의 블로그에 소개해 관심을 받았던 '렌틸콩'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오는 3일 오전 9시45분 방송되는 MBC '기분 좋은 날'에서는 이효리가 아침 밥상 메뉴로 공개해 화제가 됐던 렌틸콩 다이어트를 소개한다.

앞서 이효리 블로그로 먼저 화제가 되었던 조리법은 "렌틸콩을 삶아 올리브유와 비니거를 넣고 살짝 볶아준다"고 설명했다.

렌틸콩은 우리나라의 녹두와 비슷하게 생긴 것으로 세계 5대 건강 식품으로 알려져 있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한편 개그우먼 양해림이 '렌틸콩' 식단으로 12kg 감량에 성공한 사실을 알렸다.

최근 양해림은 렌틸콩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했다. 그는 다이어트 전 몸무게가 95kg에 달했지만 50일 렌틸콩 다이어트를 마친 결과 무려 12kg 감량된 83kg을 기록했다. 눈에 띄게 홀쭉해진 양해림은 "태어나 이렇게 체중계 위에서 당당했던 적은 처음"이라고 전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렌틸콩,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겠다", "렌틸콩, 다이어트 도움되면 바로 먹는다", "렌틸콩 나도 얼른 먹어봐야지 맛은 있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mbc/ 렌틸콩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