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게임쇼 코리아 2014' 수출 246억 원, 관람객 6만 명, 목표치 초과

입력 2014-05-26 10:55
수정 2014-05-26 18:13
<p>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최동욱 www.gcon.or.kr) 주최, 주관하고 경기도,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게임학회 등이 후원하는 '굿게임쇼 코리아 2014(GOOD GAME SHOW KOREA 2014)'가 5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폐막됐다.</p> <p>
총 16개 국 301개 기업이 참가, 459개 부스 규모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3일간 관람객 6만 명이 방문하고, 수출계약액 2,400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며 마무리 되었다.</p> <p>
'굿게임쇼 코리아 2014'는 'Play and Growth! (굿게임, 세상을 키우다!)'라는 주제 아래, ▲전시·체험관 ▲주제관 ▲기획전시관 ▲해외국가관과 콘퍼런스, 수출상담회, 상생포럼, 이벤트 등 부대행사 등이 별도로 진행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소니코리아엔터테인먼트코리아, 인텔, IBM, 구글, NC소프트 문화재단 등 주요 글로벌 기업들을 중심으로, 사행성, 선정성, 폭력성을 최소화한 기능성 게임을 비롯하여 교육용 콘텐츠, 로봇, 스마트콘텐츠, 가상·증강현실 등의 다양한 융합 콘텐츠가 출품되었다.</p> <p>
이밖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세대별 놀이터와 체험형 콘텐츠 공간, 각종 로드 프로모션, 현장 경품 이벤트, 문화공연, 콘퍼런스 등이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상반기 최대의 '가족 엔터테인먼트의 장(場)'으로서 면모를 보여줬다.</p> <p>
특히 23일(금), 24일(토)에는 경기소방재난본부가 어린이 안전생활 조성 및 사고예방 기여를 위해 운영하는'119소방안전체험장' 부스를 운영, 각종 재난 상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설에서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다양한 위기상황을 자연스럽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p> <p>

○ 기능성게임 콘퍼런스
23일(금)부터 24일(토)까지 2일간 진행한 국제 기능성 게임 콘퍼런스 'SGSC 2014(Serious Game & Social Connect 2014)'에서는 남궁훈 게임인재단 이사장이 기조 연설을 통해 '미래 사회는 게임의 재미요소가 다른 산업에 널리 활용되며 삶 속에서 일상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네덜란드 기능성게임 분야의 권위자인 델프트 공과 대학교(delft university of technology)의 '이고르 메이어(Igor Mayer)' 교수 및 스러큐스 대학교(Syracuse University)의'스콧 니콜슨(Scott Nicholson)'교수 등도 관계자들과 함께 기능성 게임의 활용 사례와 산업적 가능성에 대한 활발한 토론을 이어갔다.

○ 수출상담회
또한 5월 23일(금) 수출상담회를 통해 해외 퍼블리셔, 투자자 등 해외 바이어 초청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하여, '아이트리웍스', '앱크로스'등의 기업이 괄목할만한 수출 성과를 거두는 등 당초 목표치인 2,000천만 달러를 초과 달성한 수출계약액 2,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굿게임쇼 코리아 2014'를 주관한 최동욱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올해 굿게임쇼는 관람객 수와 콘텐츠 수출이 당초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양과 질적인 면 모두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뤘다'고 밝히고,'굿게임과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상반기 대표적인 융합 콘텐츠쇼이자 글로벌 전시회로 부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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