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맞춤형 홈페이지를 선보였다.</p> <p>이용자가 웹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면 자신이 플레이하는 캐릭터에 적합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콘텐츠는 ▶이용자가 작성한 게임 공략과 파워북 ▶아이템 가격 정보 등의 게임 데이터와 ▶웹진 뉴스 ▶영상 등으로 구성된다.</p> <p>블소 홈페이지는 이용자 데이터를 정교하게 분석/연결해서 가치 있는 정보를 보여줄 수 있는 추천 알고리즘(Algorithm)을 적용했다. 이 알고리즘이 캐릭터의 직업과 레벨, 관심 분야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웹페이지에 적절하게 배치한다.
</p> <p>엔씨소프트는 앞으로 이용자의 게시물 조회, 댓글 등록, 좋아요(Like) 누르기 등 인터랙션(Interaction) 정보를 추가해 알고리즘을 발전시킬 계획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p>
블소, 게임 속에서 애니메이션 주인공 '아루카' 돼보자!
'블소' 임진록 1주차, 임요환 이벤트 경기, 콩진호 해설
엔씨소프트, 여객선 침몰 애도 '블소 비무제' 연기
블소 '비무제', 임요환vs콩진호 '임진록' 5월 31일 개최
엔씨소프트, 1분기 매출 1781억원 전년대비 4%↓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