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NET으로 돈벌자
코스맥스비티아이, 건강기능식품 점유율 확대
리홈쿠첸, 고가 전기밥솥 등 中 수출 호조
○박완필 대표-하림
하림은 국내 육계시장 점유율 1위 사업자다. 1분기 영업적자를 기록했지만 육계가격 상승으로 2분기 이후 본격적인 실적 증가세가 기대된다. 연초 조류인플루엔자로 공급물량이 감소해 수급이 개선됐고 증설 효과에 따른 긍정적 기대가 확산되는 중이다.
특히 아시안게임과 월드컵 등 스포츠이벤트가 맞물린 2~3분기 실적개선이 기대되고 있다. 미국에 삼계탕 수출이 늘어나 미국 법인의 손익이 개선되고 있는 점도 주가 상승에 촉매가 될 전망이다. 환율 하락과 한류를 타고 ‘치맥’ 열풍이 불고 있는 분위기도 긍정적인 모멘텀이라 판단한다. 추천 매수가격은 6400원, 목표가격은 8000원, 손절가격 6000원이다,
○이헌상 대표-코스맥스비티아이
코스맥스비티아이는 코스맥스의 지주회사로 투자사업 부문을 맡고 있다. 화장품 사업을 하는 코스맥스와 코스맥스비티아이로 기업 분할된 후 주가 조정 기간에 크게 하락했다. 하지만 이제 마무리 구간으로 판단된다.
이 회사는 올해 건강기능성 식품시장 진출과 16년째인 중국시장 진출 확대를 통해 성장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스맥스비티아이는 건강기능식품 제조 판매사인 뉴트리바이오텍을 최근 인수하며 시장 점유율이 확대될 전망이다.
중국 자회사인 코스맥스차이나와 거래처를 공유해 중국 진출 역시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매수가는 4만1000~4만3500원 사이, 목표가는 5만원을 추천한다. 손절가는 3만9000원이다.
○길상 류태형-리홈쿠첸
리홈쿠첸은 중국인 관광객 증가와 이들의 국내 전기밥솥 선호로 내수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다. 지난 1분기 실적은 주춤했지만 새로 선보인 고가 전기밥솥 판매 호조로 향후 실적증대가 기대된다. 주력인 밥솥 외에 생산제품을 다양화하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다.
리홈쿠첸은 최근 중국 3대 홈쇼핑 채널 중 하나인 UGO홈쇼핑에 진출했다. 2012년부터 중국에 진출해 총판 대리상 계약을 통해 유통망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중국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 사업인 하이브리드레인지 사업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공급 및 자사 브랜드 론칭으로 수익성이 증대될 전망이다. 매수가는 1만1400원, 목표가는 1만4000원, 손절가는 1만600원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