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몬 분비 촉진 효과
'브이푸드 갱년기 프로그램'
부모님 선물로 안성마춤
[ 이현동 기자 ] 건강기능식품은 어버이날, 스승의날 선물로 인기를 끄는 품목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선물용으로 적합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내놓고 할인 판매에 나섰다.
‘브이푸드 갱년기 프로그램’, ‘미스터10’은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부모님을 위한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았다.
‘브이푸드 갱년기 프로그램’은 갱년기 여성을 위한 상품이다. 천연호르몬 성분인 백수오, 당귀, 속단 등 복합추출물, 오메가 3 및 천연원료 멀티비타민미네랄 7종이 들어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주원료인 복합추출물이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 10개 갱년기 증상(안면홍조, 어지럼증, 불면증, 피로감, 관절통 등)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었다고 전했다.
미스터10은 갱년기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준다. 우선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또 임상시험을 통해 주원료인 ‘MR-10 민들레 등 복합추출물’이 신체 능력저하, 성적·정신적 증상의 개선을 돕는다는 결과를 얻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알려진 코티졸, 에피네프린을감소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지난 1일 출시 후 보름 만에 2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한진생 발효홍삼K’는 흡수력이 떨어지는 장년층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지난 추석 때 10만 세트 이상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국산 100% 6년근 고려인삼을 원료로 사용했다. 유산균, 효소 2중 발효를 통해 흡수력을 높였다.
맞춤형 건강식품인 천연원료비타민 ‘브이푸드 프로그램’도 대표 상품이다. 남성용 ‘브이푸드 맨 프로그램’, 여성용 ‘브이푸드 우먼프로그램’, 장년층을 위한 ‘브이푸드 시니어프로그램’, 청소년용 ‘브이푸드 청소년프로그램’ 등 4종류다. 성별, 연령별로 구분돼 있어 가족 선물용으로 좋다.
천연원료비타민, 오메가 3를 공통적으로 포함했고 각 제품에 따라 지구력에 좋은 옥타코시놀, 피부 건강을 위한 베타카로틴, 기억력 개선에 탁월한 은행잎 추출물 등 기능성 주원료를 보강했다. 하루 권장 영양분을 한 팩에 모두 담아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
채승범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특히 건강기능식품 선물은 검증된 회사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며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갱년기 제품, 발효홍삼K, 브이푸드 프로그램 등은 많은 고객에게 품질 및 기능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31일까지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야쿠르트 아줌마, 온라인 쇼핑몰(www.vfood.co.kr)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현동 기자 gra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