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전자제품, 모바일 통신기기 및 가전제품 분야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다. 전 세계적으로 117개의 사업장을 두고 있다.
2011년에 54조2600억원 이상에 달하는 전 세계 매출을 올렸다. LG전자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사업, 평면 TV와 홈시어터, 블루레이 등 최고의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968년 국내 처음으로 에어컨 사업을 시작한 LG전자는 2000년 에어컨 브랜드 ‘휘센’을 출시하며 명실상부한 에어컨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2014년 휘센에어컨은 본연의 냉방성능을 보다 강화하고, 더 쉽고 편리한 스마트 기능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지금까지 에어컨에서 만나지 못했던 감성 기술을 더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 정전분무 방식의 내추럴 아로마 기능을 적용, 또 하나의 특별한 감성 기능을 더했다. 내추럴 아로마 기능은 자연의 향기를 활용한 힐링 바람을 제공한다. 에어컨 내부에 있는 키트를 통해 레몬,라벤더등두 가지 천연 아로마 향기를 제공한다. 새로운 감성 기능은 기술 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NET·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받았다.
‘4D 입체냉방’도 눈에 띄는 기능이다. 아이스쿨 파워냉방은 일반 에어컨 바람보다 온도가 4도 이상 낮은 차가운 바람으로 4D 입체냉방 방식으로 공간 전체를 빠르게 냉방한다. 특히 인체감지 센서를 부착해 에어컨 사용자의 위치와 온도, 활동량을 감지한다. 덕분에 각각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냉방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퍼펙트 공기청정으로 더 강력해진 공기청정 성능을 제공한다. 집진 필터를 늘리고 스모그 코팅을 적용해 PM 2.5(지름 2.5㎛ 이하 먼지)보다 작은 0.02㎛ 사이즈의 초미세먼지 및 바이러스를 제거해준다. 공기청정 면적도 냉방 면적과 동일한 수준의 대공간 공기청정 능력을 제공한다.
실내 공기청정 상태를 에어컨 상부 통풍구의 조명과 음성으로 알려주는 청정도 알림 기능으로 집안에 공기오염 상태를 쉽게 확인하고, 필요할 때 공기청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휘센(WHISEN)은 ‘회오리바람(whirlwind)’과 ‘보내다(sender)’라는 영문 어휘를 합성해 ‘시원하고 강력한 세계 1등 바람을 내보내겠다’는 LG전자 에어컨의 목표를 표현한 브랜드다.
2012년부터 바람이 불어오는 ‘창(窓)’을 연상시키는 매직윈도우를 디자인에 탑재해 바람의 기능 가시화를 구현하며, 마치 깊은 숲속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창문을 통해 집으로 들어오는 듯한 감성 만족을 제공했다.
매직윈도우 기능에 파랑, 노랑, 보라 등 다양한 색상으로 변화하는 감성LED를 적용해 거실 인테리어를 한 단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