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부동산 이슈] 권리금 없는 스트리트형 상가 분양속도 대박

입력 2014-04-24 12:42

최근 상가투자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 공급되는 상가마다 수요층이 풍부한 입지를 기본조건으로 갖추고 있어 더 이상 단순한 배후수요와 역세권만으로는 경쟁력을 갖추기 힘들어졌다. 이에 배후수요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명소화를 위한 설계를 갖춘 상가들이 늘고 있다.

스트리트형 상가도 이에 대한 한 흐름으로 자리잡았다. 집객력을 높인 스트리트형 상가는 차별화된 설계가 가장 중요한 투자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특화설계로 주목을 받는 상가들이 속속 선을 보이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화설계를 내세운 스트리트형 상가가 공급되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으로 평택 포승국가 산업단지내 평택 스마트빌 듀오가 주목 받고 있다

포승국가산업단지는 대기업이 투자하는 1순위로 삼성, LG 등 대대적인 대규모 투자가 집중되고 있다.

상가는 전체 3개동 15층 도시형생활주택에서 지상 1층에 배치되며, ▲1단지 22개 ▲2단지 22개 ▲3단지 25개로 총 69개 점포로 구성됐다. 전용면적 36~60㎡, 로 설계됐다.

포승국가 산업단지 최고 중심상권은 약 270여개의 기업체들이 입주 완료 되었으며 2만여 근로자들의 수요층과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인구의 증가세로 고수익 수요자들로 인해 안정적인 임대사업이 기대된다
올해 12월부터 준공돼 2~3년을 기다려야 하는 다른 상가와는 달리 빠른 시일 내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상가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특히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100% 분양이 완료가 되었고 입주민이라는 고정수요가 있어 안전하다"며 "신규 분양 상가는 무엇보다 권리금이 없어 분양 당시 좋은 자리를 선점하면 꾸준히 임대수익을 거둔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상가 분양 홍보관은 수원 IC앞에 위치하고 있다

1877-5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