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금융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존재 목적 아래 임직원 및 고객 인식 조사를 통해 신한은행의 이미지들을 형상화했다. 신한금융그룹의 브랜드 가치체계인 ‘따뜻한 금융’을 이루고자 고객과의 상생(togetherness)을 브랜드 핵심의 한 축으로 정했다.
신한은행은 브랜드전략본부라는 전담 조직을 2011년 신설하고 전행적인 브랜드경영의 기준과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각종 시스템을 개발, 시행하며 브랜드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동행’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각종 대내외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브랜드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 전문가 초빙강연 등을 실시하며 직원들의 브랜드 의식 함양을 통한 소통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사회의 책임있는 은행으로서 장기적인 성장동력이 바로 고객과 사회와의 관계를 통한 브랜드 경쟁력 제고라고 인지하고 있다.
신한은행의 ‘따뜻한 금융’을 위한 브랜드 활동은 이제 시작이다. 체계적인 브랜드경영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금융을 선도하는 대표 금융브랜드를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 파워를 지닌 글로벌 은행으로 성장하기 위한 도전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