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7일 경제리더스 캠프
5월24일엔 테샛 정기시험
생글생글 독자여러분 안녕하세요! 4월도 어느덧 중순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산과 들, 도시 거리 곳곳이 푸릇푸릇해지고 있습니다. 만물이 “저, 여기 있어요”를 외치듯 머리를 들기 시작했군요. 이런 태동의 시기엔 배움도 중요하지만 두껍지 않은 시집과 소설책 한 권쯤 읽는 여유를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주 생글통신은 테샛(TESAT)과 관련해 두 가지를 담았습니다. 첫째 소식은 테샛캠프입니다. 제8회 한경테샛 고교생 경제리더스 캠프가 5월17일 토요일 열립니다. 장소는 동국대 경영관 L101 대강의실입니다. 이번 캠프는 토요일 하루 동안만 열립니다.
테샛 경제리더스 캠프는 향후 경제·경영 분야를 전공할 미래 대학생과 경제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위한 배움터입니다. 한경은 고교생 중에 경제경영에 관심이 많은 학생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학교 현장에 제대로 된 경제교육이 없다는 점을 감안해 캠프를 마련했습니다. 배우고자 하는 수요에 비해 좋은 경제 경영 교육기회는 매우 적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탓인지 매번 캠프는 정원을 초과하는 신청열기로 가득했습니다. 현재 테샛홈페이지(www.tesat.or.kr)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120명을 모시려 합니다. 참가비는 12만원입니다. 캠프에는 대학교수님들이 나와 미시경제, 거시경제와 경영기초를 강의합니다. 또 명문대 선배 대학생들이 멘토로 나서 다양한 입시전형과 공부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많은 참가신청을 바랍니다.
둘째는 5월24일 토요일 치러지는 테샛 정기시험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번 시험도 지난 2월 시험과 마찬가지로 토요일에 치러진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테샛은 고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할 수 있는 국가공인자격증입니다. 이번 시험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