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078340](대표 송병준, www.com2us.com)의 인기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가 8일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클랜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컴프매' 시즌2 업데이트에서 가장 핵심적인 변화는 클랜 시스템 도입이다. 클랜 시스템을 통해 마음이 맞는 다른 유저들과 모여 10~20명 단위의 클랜을 만들 수 있게 되었고, 잠실부터 마산까지 다양한 지역의 홈구장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클랜 구성원들의 활동으로 일정 목표 치까지 클랜 공헌도가 쌓이면 모두 함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클랜 공헌도 시스템도 새로 생겨,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함께 활동하는 재미도 추가 되었다.
자기 팀의 전체 타자, 투수 개인별로 작전 설정이 가능해 진 점 역시 시즌2에서 눈에 띄는 변화다. '컴프매' 시즌2 부터는 선수 별로 각 포지션에서의 타격 방침, 주루 방침, 투구 방침, 교체 타이밍 등을 지정할 수 있게 되어, 더욱 전략적인 팀 운영이 가능해졌다. 선수도감 기능도 추가되어, 년도나 팀 기준으로 도감을 펼쳐 보며 자신이 영입한 선수들의 현황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체크할 수 있게 되었다.
컴투스에서는 이번 '컴프매' 시즌2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유저 및 기존 유저 모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우선 4월 8일 이후 처음 게임 계정을 만든 신규 유저들 전원에게 100캐시를 선물하는 '신규 감독님 100캐시 더' 이벤트와, 15일 이상 접속하지 않았던 기존 유저가 복귀하면 50캐시, 10만 AP 등을 선물하는 '용사여, 겨울잠에서 깨어나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리고 '컴프매' 시즌2 게임을 즐기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50캐시, 스페셜 선수 5장, 히어로 장비 세트 등 8종의 패키지를 보상하는 '마음껏 누리자 모두의 8종 패키지'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컴프매' 시즌2의 공식 모델인 SBS스포츠 홍재경 아나운서의 모습을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 점도 이번 업데이트의 볼거리 중 하나로, 홍재경 아나운서의 애교 있는 게임 홍보 영상도 함께 공개되어 야구 팬들의 큰 환영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 게임사업실 권익훈 실장은 '그 동안 '컴프매'를 사랑해주신 유저 분들께 감사 드리는 마음으로 게임을 더 풍성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기능을 대폭 추가한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좋아하는 프로야구 선수들로 자기 만의 팀을 구성하고 자기 구장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게 된 파워업 '컴프매' 시즌2에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낚시의 신, 앱스토어 중국 2위 - 64개국 TOP10 달성!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사전 이벤트 실시
마법 전략 RPG '위저드' 4월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서머너즈 워' VIP 유저 간담회 참가자 모집
'낚시의 신', TV와 인터넷으로 낚시꾼들과 만난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