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의 젊고, 따뜻한 소비자 '팀 화이트'는 <브랜드에 대한 따뜻한 수다, 리얼버즈™>를 진행한다.
리얼버즈™는 소비자 참여 콘텐츠 리메이크 홍보 마케팅 프로젝트로 브랜드의 광고, 이벤트, 프로모션, 제품, 서비스 등 마케팅 소스를 조사·분석하여 핵심메시지를 파악하고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여 재미와 감동을 주는 동영상 콘텐츠로 리메이크한다.
또 콘텐츠를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톡 등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하여 바이럴을 진행해 마케팅 이슈 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향한 긍정적 메시지를 퍼뜨려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1일 발표된 2014년 1학기 첫 번째 주제는 ▲신한은행 '세상을 이롭게 하는 따뜻한 금융'_손에 손잡고 편 ▲G마켓·슈퍼딜 '아침 10시, G마켓 슈퍼딜이 시작된다' ▲피죤·울트라피죤 '당신 곁에 더 오래 있고 싶어서' ▲파리바게뜨·디저트데이 '가볍게 달콤한 날, 디저트데이' ▲한국인삼공사·정관장 '당신께 만큼은, 정관장' ▲한샘·컴포트아이 '잘~잤다, 7존 침대 컴포트아이' ▲㈜그래미·여명808 '건강한 숙취해소, 여명808' ▲kt금호렌터카 '새 차 살 땐, kt금호 신차 장기 렌터카'이다.
팀 화이트 멤버들은 각 팀별로 지난 11일부터 23일까지 주제에 맞는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최종 접수된 영상 콘텐츠 중 심사를 거쳐 우수 콘텐츠를 선별해 지난 25일(화), 27일(목)에 배틀오디션을 진행했다.
배틀오디션에 진출한 영상은 △명확한 콘셉트 △일관된 메시지 △영상의 창의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28일 리얼버즈마케팅 페이스북(http://www.realbuzz.co.kr)에 업로드 된다. 또한 우수한 콘텐츠는 오는 6월 커버광고축제의 최종 결선 노미네이트에 선정된다.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는 "하나의 메시지를 얼마나 충실하게 영상에 담아냈는지가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리얼버즈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따뜻한 수다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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