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어떻게 뽑았나…매출 1000대 기업 블로그·페이스북 등 양적·질적 활동 조사

입력 2014-03-28 07:01
HTHI(Heart To Heart Index)는 한국마케팅협회(회장 김해관)와 공유가치경영학회(회장 전인수)가 공동 개발한 미래시장경쟁력 예측모델이다.

기업이 인터넷 공간에서 얼마나 혁신적인 고객가치 중심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활동을 하는가를 나타낸다.

매출 기준 1000대 기업을 중심으로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대표적인 SNS와 모바일 활동 실태를 조사, 총 콘텐츠 수와 팬 수,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횟수 등의 양적 활동과 공감 버튼 클릭(뷰온, 믹스업, 소셜공감클릭) 수, 댓글 수, 공유(스크랩) 횟수 등의 질적 활동을 파악한 후 타 기업의 활동 수준과 비교, SNS 마케팅 활동 수준을 파악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