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쿠쿠전자, 최고의 '밥솥' 넘어 정수기시장 신흥강자로

입력 2014-03-27 07:00
쿠쿠전자는 최고의 밥솥브랜드를 넘어 국내 정수기 시장의 신흥강자로 떠올랐다.

35년간 쌓아올린 명성과 신뢰 높은 기술력이 결합된 결과다. 쿠쿠전자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0년, ‘쿠쿠 내추럴워터 정수기’를 출시하며 정수기 사업을 시작했다.

쿠쿠는 ‘건강한 물맛’을 기본으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첨단 기능을 더한 제품으로 단기간에 빠른 성장을 보이며 출시 4년 만에 누적판매량 55만대를 돌파했다. 쿠쿠는 명실상부 국내 정수기 시장의 명품브랜드로 도약했다.

쿠쿠전자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이며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왔다. 천연소재를 이용한 ‘내추럴 필터’ 기술에서 ‘나노포지티브필터’까지 건강한 물맛을 위한 기술 개발이 대표적이다.

국내 최소형 얼음정수기인 ‘ICE NO.5’는 차세대 양전하필터 기술을 적용한 ‘나노포지티브 필터’로 중금속 및 환경 유해물질을 99.9% 제거한다. 미네랄은 살리고 불순물은 제거한 건강한 물을 제공할 뿐 아니라 독특한 입체 제빙방식을 적용해 클로버, 다이아몬드, 하트, 원, 별의 서로 다른 5가지 모양의 얼음을 만들어 인기를 끌었다. 정수기에서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선 필터기술과 함께 관리가 중요하다.

쿠쿠는 고객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하려고 쿠쿠만의 ‘홈케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홈케어 서비스’는 직접 관리하는 전국 100여 지점 AS 센터와 1500명 이상의 매니저들이 고객이 사용하는 정수기를 철저하게 관리하는 서비스다.

외부 환경과 가장 접촉이 많은 코크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방문 때마다 코크 내부를 스팀 청소함은 물론, 1년에 한 번씩 코크캡을 교체해 준다.

고객이 원하면 가정에서 사용 중인 쿠쿠의 다른 제품도 함께 점검해 주고 싱크대 스팀살균 서비스도 제공한다. 쿠쿠는 2010년 정수기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비데, 제습기, 에어워셔 등을 출시, 대한민국 국민의 의식주는 물론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생활가전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