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건강생활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정신’에 기능성과 전문성을 접목시켜 건강기능식품 신선음료 영유아식 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그린체’, 자연건강스킨케어 브랜드 ‘이씰린’, ‘풀무원녹즙’ 등이 주력 제품이다. 이 중 그린체는 풀무원의 천연물 과학이 실현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지난 30여년간 한국인의 식생활을 분석해온 바른식생활 시스템에 근거해 한국인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개발한 것이다.
또 그린체의 모든 제품은 GMP인증, ISO인증, HACCP인증을 받은 세계적 수준의 최첨단 설비에서 생산돼 고객들에게 안전하면서도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그린체는 인간과 자연이 잘 어우러진 ‘로하스식생활’을 널리 전하기 위해 판매액의 일부를 지구사랑기금으로 적립하고 있다.
또 핵심 고객층인 40~50대 여성의 건강은 물론 정서까지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마케팅(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갱년기 여성강좌, 갱년기 여성을 위한 힐링콘서트 등)과 ‘제로제로 대사증후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전국 그린체 가맹점과 헬스어드바이저들은 자발적으로 저소득층 아동 후원 및 의료비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면서 풀무원의 생명존중과 이웃사랑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소비자의 건강과 편익을 증대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품질관리 기준 및 제품 안전 기준을 설정, 준수하고 있다. 그 결과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로부터 5년 연속 CCMS(소비자 불만 자율관리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