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박사'
배우 남궁민이 가상부인 홍진영의 높은 학력에 놀랐다.
남궁민과 홍진영은 지난 22일 방송한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에서 새로운 부부로 합류했다.
이날 방송분에서는 처음 만난 두 사람이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두 사람은 식사를 하던 중 스마트폰을 이용해 포털사이트 검색으로 서로에 대해 탐색전을 벌였다.
남궁민은 검색 결과에 홍진영의 조선대학교 대학원 무역학 박사 학위 취득이 나오자 "무역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셨다. 되게 똑똑 하시네요"라며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남궁민의 말에 홍진영은 특유의 애교 섞인 말투로 "조금"이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앞서 홍진영은 각종 예능을 통해 박사학위를 취득한 사실을 알렸다. 지난해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서 "무역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논문 제목은 '한류 콘텐츠의 해외 수출 방안'이다. 돈 주고 박사 땄다고 하고 아빠가 대신 써준 거 아니냐고 하더라. 요즘이 어떤 세상인데 그걸 가지고 왜 거짓말을 하겠나"고 말했다.
또 7월 12일 방송된 KBS 2TV ‘가족의 품격 풀하우스’에서 홍진영은 "박사 학위를 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오직 가수로만 활동하고 싶다. 트로트 하면 떠오르는 편견을 바꾸고 싶은 꿈이 있다"고 했다.
홍진영 박사 학위를 접한 네티즌들은 "홍진영 박사학위가 있었어? 대단하네" "홍진영 박사, 역시 반전매력" "홍진영 박사 얘기에도 애교가 철철. 매력있다" "홍진영 박사학위 취득에 남궁민 깜짝 놀라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