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위니아에어워셔, 공기청정에 가습효과…에어워셔 시장 선도

입력 2014-03-18 07:01
위니아에어워셔는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2년 연속으로 에어워셔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위니아에어워셔는 자연 필터인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실내의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씻어내면서 공기청정 효과와 함께 최적의 건강 습도(40~60%)를 유지해 주는 친환경 가전 제품이다. 위니아만도가 2007년 국내 업체로는 처음으로 출시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최근 건강과 환경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영·유아를 둔 주부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것도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위니아 에어워셔는 가습 기능과 공기청정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 개별 제품을 구입했을 때보다 경제적이다. 물을 필터로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필터 교체 비용이 들지 않아 유지 관리비가 저렴하다. 물통과 수조가 하나로 된 ‘수조 타입’으로, 공기를 흡입하는 본체와 수조를 분리하기가 쉬워 수조 내부를 청소하기가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