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2080진지발리스 프로젝트K, 진지발리스균 잡는 잇몸질환 예방 치약

입력 2014-03-18 07:01
[ 이현동 기자 ] 애경의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K’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치약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K는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 유지하자’는 목표로 2012년 개발됐다. 국내 최초로 잇몸질환 핵심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을 억제시켜 잇몸질환을 예방하는 전문 기능성 치약이다. 진지발리스균에 대한 항균효과가 뛰어난 ‘징코빌로바’ 추출물을 넣었다.

이 브랜드는 출시하자마자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구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며 치약으로는 이례적으로 출시 100일 만에 내부매출 기준 12억원, 120만개 이상이 팔려나갔다. 이는 다른 생활용품 신제품에 비해 3배 이상 빠른 속도다.

애경은 올해도 적극적인 소비자 밀착형 마케팅을 펼쳐 2015년까지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K를 1000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만들겠다는 목표다.

이현동 기자 gra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