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전문가 3인의 주간 유망주 3선] 내츄럴엔도텍, 건강식품 '에스트로지' 판매 호조

입력 2014-03-17 07:00
WOW NET으로 돈벌자

동서, 현미녹차 독보적 1위…성장성 뛰어나
세아제강, 美서 반덤핑 혐의 벗어 수출 늘어날 듯


○내츄럴엔도텍-조현덕 대표

여성 갱년기 삶의 질 향상에 바이오기업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점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물질이 ‘에스트로지’(백수오 등 복합추출물)다. 헬스케어 신소재개발 전문 기업인 내츄럴엔도텍은 지난 9일 세계 최대 규모의 ‘자연건강식품박람회’에서 자사가 개발한 에스트로지가 최고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국내 홈쇼핑에서도 관련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미국과 캐나다 등 글로벌 시장 확대가 이뤄지고 있다. 최근 내츄럴엔도텍에 대해 외국인들의 꾸준한 주식 매수가 이어지고 기관들도 서서히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목표가는 7만8000원, 손절가는 6만2500원으로 매매전략을 제시한다.

○동서-김지훈 대표

동서는 국내 식자재 시장의 선두 주자다. 자회사인 동서식품의 커피믹스는 국내 시장을 독점하며 커피 시장 확대에 따른 혜택을 이미 받았다. 최근엔 브라질 가뭄으로 국제 커피 원두값이 급등하면서 매출 상승세 역시 주춤하는 모습이다. 하지만 가뭄은 일시적 현상이라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동서의 실적을 견인하는 다른 요인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다류(茶類)산업 성장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이다. 동서가 생산하는 현미녹차는 국내 생산 녹차의 절반을 넘는다는 점에서 향후 성장이 기대된다. 목표가는 1만7000원, 손절가는 1만4000원.

○세아제강-이효근 대표

지난 2월 미국 무역위원회(ITC)는 한국산 유정용강관(OCTG)에 대해 예비관세율 0%를 적용하기로 결정하며 반덤핑 혐의가 없는 것으로 판정했다. 미국에 대한 유정용강관 수출 불확실성이 제거됐다는 점에서 주가의 발목을 잡았던 요인이 제거됐다. 세아제강은 지난 3년간 후육관(JCOE) 설비 신설, 동국R&S 포항공장 및 SPP강관 인수 등 약 3000억원을 투자해 올해부터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 매수가격은 10만8000원에서 11만원 사이이며 목표가는 12만5000원, 손절가는 10만35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