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모바일 마케팅 솔루션 선도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광고플랫폼 '애드팝콘(adPOPcorn)' 을 이용한 매체들에게 지불한 광고비가 누적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p> <p>이는 PC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을 비롯하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애드 네트워크(AD-Network)를 바탕으로 이룬 성과로, 지난 2012년부터 약 2년 만에 이룬 성과다.</p> <p>애드팝콘은 유저 참여형 광고 서비스로 광고주에게는 어플리케이션 이용자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단기간에 모집할 수 있는 한편, 광고를 게재한 매체사들은 광고 수익으로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어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고 있다.</p>
<p>또한 리워드 기반의 CPI 광고 및 배너 광고 시스템을 차용해 리포팅 기능을 제공,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실시간 리워드 기능으로 광고 수익을 빠르게 전달해 매출에 목마른 소규모 개발사의 실질적인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다.</p> <p>특히 게임 및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주고 받을 수 있는 가상화폐만 있으면 간단한 연동작업만으로 광고 게재를 통해 수익을 확보할 수 있어 개발사들의 참여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p> <p>현재 모바일 광고 시장이 활발해지고 이용자들이 증가하면서 애드팝콘을 통해 1억~2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게임 및 어플리케이션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p> <p>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누적 지급액 100억원 달성은 애드팝콘을 통해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하고, 이는 다시 개발사의 수익으로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광고주와 매체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을 제시해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성장에 일조하겠다'고 전했다.</p> <p>한편 애드팝콘은 '수호지', '회색도시', '마구마구', '다함께 퐁퐁퐁' 등 많은 카카오톡 게임에도 탑재돼 다양한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썸원라이크유(someone likes you)'와 같은 비게임 앱에 적용되는 사례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p> <p>애드팝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adpopcor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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