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정민 기자 ] 한국패션협회는 패션인사이트와 공동으로 '제4회 인디브랜드페어(Indie Brand Fair)'를 오는 7월16일부터 17일까지 SETEC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인디브랜드페어 참가 디자이너를 사업자등록 7년 미만의 여성복, 남성복, 패션잡화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3월20일부터 4월2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의 2014년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할 예정인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B2B)이다. 디자인력을 갖춘 인디 브랜드의 새로운 비즈니스 판로개척 및 성장기반 제공, 백화점 및 패션 핫 스트리트 셀렉트샵 등 다양한 형태의 유통업체와의 비즈니스 연계 등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행사 구성은 상품전시회 및 패션쇼, 세미나 등으로 진행된다.
올해 행사에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연계를 도출하기 위해 사전 등록된 바이어 및 패션업체 관계자들과 참가 디자이너간 1대 1 매칭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주요 백화점, 편집샵, 패션업체 등 주요 패션 관계자들로 멘토를 구성, 뉴욕 현지에서 상품 프레젠테이션 및 해외 멘토와의 인큐베이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동행사 참가 신청은 3월20일부터 4월29일까지 진행된다. 신청방법 및 관련 서류는 협회 홈페이지(www.koreafashion.org)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