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정동 기자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 빕스는 2014년 한국능률협회(KMAC)에서 주관하는 제1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패밀리레스토랑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1999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16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는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하며,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신뢰하는 공신력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는 소비자 일대일 면접을 통해 측정되며 빕스는 총점 672.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빕스가 3년 연속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데는 한발 앞선 브랜드 가치 정립과 로열티를 강화하는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빕스는 지난해부터 고객 체험 프로그램인 '컬처 익스피리언스 빕스' 프로젝트를 통해 외식 장소의 개념을 넘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창조 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