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연 '렛잇고' 커버 10위, 한달 새 조회수 270만 돌파…'국제적인 가창력'

입력 2014-03-05 22:32

가수 손승연이 부른 '렛잇고(Let it go)' 커버 영상이 게재 한달만에 조회수 270만을 넘기며 '렛잇고 커버 영상 톱 10'에 올라 화제다.

미국의 연예매체인 '엔터테인먼트 위클리'는 지난 3일 (현지시간) 제8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제가상을 수상한 영화 겨울왕국의 OST '렛잇고'의 커버 영상 중 유투브 조회수가 가장 높은 영상 10개의 순위를 발표했다.

이 가운데 손승연의 '렛잇고' 영상이 총 270만이 넘는 조회수로 기록해 10위에 선정됐다. 이는 국내 가수로는 유일하게 순위권 안에 포함된 것으로, '렛잇고' 커버 영상 열풍 속에 효린, 에일리, 이해리 등 실력파 여가수들을 제친 결과로 더욱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같은 소식에 손승연은 5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SNS을 통해 "여러분 제가 부른 '렛잇고'가 미국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잡지가 선정한 '렛잇고' 커버 톱10에 들게 되었습니다. 모두 여러분 덕분이에요, 감사합니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앞서 지난달 4일 손승연은 자신의 SNS에 연습실에서 열창하는 '렛잇고' 커버 영상을 게재해 풍부한 성량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누리꾼들로부터 실력을 인정받으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손승연 '렛잇고' 커버 10위 소식에 누리꾼들은 "손승연 '렛잇고' 커버 10위, 영상 보고 정말 잘 부른다고 생각했었는데", "손승연 '렛잇고' 커버 10위, 전세계에서 커버 영상이 정말 많이 올라왔을텐데", "손승연 '렛잇고' 커버 10위, 가창력 인정", "손승연 '렛잇고' 커버 10위, 진짜 뿌듯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