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용접, 특수용접, 현장캐드 교육 …취업연계까지
청년취업문제가 심각해지면서 기술직으로 눈을 돌리는 구직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정년 없이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데다,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만족스러운 소득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용접기술은 전망이 좋은 취업분야로 손꼽힌다. 해외취업이 유리하고 국내에서도 기술직으로 대우받을 수 있는 직업이기 때문에 청년 취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해법이 될 수 있는 분야다.
이에 사단법인 광양만권 HRD센터(이사장 서재연)에서 2014년도 상반기 산업플랜트 전문교육생을 모집한다. 청장년층의 재취업 교육을 목표로 하는 이번 교육과정에선 전기용접과 특수용접, 현장캐드 등 전문적인 용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양만권 HRD센터를 통해 용접기술 교육을 받게 되면 교육 수료와 함께 취업연계까지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광양제철소외주파트너사, 율촌산단, 광영지역 주요 산단 및 여수국가산업단지 기업체와 타지역 중소기업체 등과 취업연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교육비 부담도 덜 수 있다는 점 또한 매력적이다. 교육비, 기숙사비, 취업연계가 모두 전액 무료다. 국가지원으로 이루어지는 용접기술 교육이기 때문에 본인부담비가 전혀 없다. 따라서 경제적인 문제 때문에 교육에 엄두를 내지 못했던 남성 구직자 및 실직자라면 관심을 가져 볼 만하다.
광양만권 HRD센터에서 2014년도 상반기 산업플랜트 전문교육생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31일 까지며, 청장년층의 재취업 교육을 위해 만 19세에서 45세까지의 남성 실직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70명을 선발한다. 따라서 관심 있는 구직자 또는 실직자라면 서둘러 접수하는 것이 좋다.
교육기간은 3월 10일부터 7월 15일까지다. 광양만권 HRD센터의 산업플랜트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국내 기업체와의 취업연계가 활발한 덕분에 2012년, 2013년 연속으로 고용노동부 평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부문 연속 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