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078340](대표 송병준, www.com2us.com)가 2014년 상반기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를 공개해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 명가로서의 개발력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라인업을 준비한 가운데, 다양한 유저층의 눈높이를 모두 아우르는 개성 넘치는 RPG 4종을 차례로 선보인다. 최근 출시해 이미 인기를 얻고 있는 '몬스터앤나이츠 for Kakao(이하 몬스터앤나이츠)', '드래곤 기사단 for Kakao'을 포함해 전략 요소가 뛰어난 '위저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등으로 미드코어 시장 선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몬스터 콜렉팅 RPG '몬스터앤나이츠'는 개성 넘치는 몬스터를 수집해 나만의 기사단으로 만들어 전투에 참여하는 게임이다. [소셜포인트], [봉인된 알] 등의 콘텐츠는 카카오 지인들과 함께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소셜 요소로 재미를 더한다.</p>
<p>특히, 육성, 조합 등의 요소로 게임성을 강화하면서도 귀여운 그래픽과 콜렉팅 요소를 더해 남녀 유저 모두가 즐길 수 있어 꾸준히 인기 상승 중이다. 또, 18일부터 진행된 업데이트에서는 5성 몬스터가 등장하는 '스페셜 던전'과 신규 장비를 추가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월에 출시한 정통 RPG '드래곤 기사단 for Kakao'는 턴 방식의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즐기면서도, 아이템 제작 및 강화를 통한 체계적인 영웅 육성 시스템을 자랑한다. 출시 후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게임 앱 10위권에 진입했고, 2월 14일 에피소드2 공개와 함께 최고매출 게임 앱 7위에 오르며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아울러, 컴투스는 다가오는 봄 자사 모바일 게임 플랫폼 '컴투스 허브'가 탑재된 대작 RPG를 국내는 물론 글로벌로도 출시하고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사전이벤트 시작으로 2월 말 출시가 예고된 마법 전략 RPG '위저드'는 150여 개의 스테이지와 200여 종의 영웅 등 방대한 콘텐츠 양을 보유해,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 대마법사가 되기 위한 영웅의 일대기를 담은 탄탄한 스토리 구성과 글로벌로 진행되는 이용자간 대전 시스템으로 차별화를 꾀한 전략이 돋보인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2014년 컴투스가 내놓을 야심작으로, 짜임새 있는 세계관과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집중도를 고조시키는 고퀄리티 게임이다. 이미 소규모 테스트(FGT)를 통해 게임성을 집중 검증 받은 바 있으며, 1주일간 진행된 비공개테스트(CBT) 신청에 참여자가 몰려 선발 인원 제한을 확대 하는 등 안팎에서 기대작으로 인정받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RPG 장르 안에서도 고유의 색깔을 지닌 타이틀들을 선보이고, 강력한 콘텐츠로 국내외 모든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라며, '컴투스의 개발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이는 모든 게임에서 다채로운 즐거움을 맛볼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돌액퍼 '아쿠'와 '자두' '인형극으로 만나요~!'
진격 1942, 드래곤 기사단과 크로스 프로모션 실시!
마법전략RPG '위저드' 먼저 찜하면 골드 팍팍!
게임빌 '뿌린 만큼 제대로 거둔' 글로벌 매출 60%
'인생역전 윷놀이 for Kakao' 사전 이벤트 실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