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콘텐츠마켓(BCM) 2014’가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BCM은 영화·드라마·다큐멘터리·모바일 콘텐츠 거래시장이다.
부산콘텐츠마켓조직위원회는 19일 부산시청 소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 행사 일정과 사업 계획안을 심의 확정했다. 올해 대회는 5월 15∼17일 벡스코에서 ’뉴 콘텐츠,뉴 네트워크‘(New Contents,New Network)라는 주제로 열린다.
행사기간 우수한 방송영상콘텐츠를 기반으로 5개 분야,16개 부대 행사가 열린다. 올해는 지역 중소 영상업체들의 콘텐츠를 국내외에 소개하는 ‘BCM 피칭(Pitching)’과 부산 경남의 우수한 영상제작 업체를 발굴하기 위해 ’부산콘텐츠 어워즈‘를 신설해 운영한다.
올해 대회에서는 세계적인 영상콘텐츠시장에서 한발 나아가 관광산업의장으로서 활로를 모색한다.이는 정부가 최근 집중 육성하기로 한 4대 전략산업 중 마이스(국제회의·관광·컨벤션·전시회)와 한류관광의 접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관광공사가 올해 행사에 참여한다. ’케이팝 존‘의 확대와 애니메이션,영상문화 체험 공간을 통해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대회를 통해 한류의 지속적인 확산과 아시아 문화허브로서 입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구종상 집행위원장은 “BCM은 지난 7년간 국내의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전 세계에알리는 등 한류의 저변 확대와 더불어 콘텐츠분야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되어왔다”며 “올해 대회는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문화와 창조 경제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