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 연구단지 중심, ‘가온 하이츠빌’…수익률이 '헉'

입력 2014-02-19 11:30
- 2014년 4월 준공 및 입주, 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
- 서비스드 레지던스 운영 등 '스마트 계약제'로 계약자 선택 폭 넓혀



2014년 새해를 맞이하여 재테크 계획을 세우는 이들을 중심으로 매달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오피스텔과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2%대의 저금리가 계속되고 향후 경제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해 금융상품이나 주식보다는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수익률이 좋은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눈을 돌리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최근 수익형 부동산이 공급 과잉으로 수익률 하락 및 공실에 대한 부담을 떨칠 수 없는 만큼 신중한 옥석 가리기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수익형 부동산은 ‘임대수익형’ 부동산인 만큼 임대수요가 안정적으로 형성될 수 있는 입지인지를 우선으로 살펴봐야 한다. 대표적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한 기업ㆍ관공서 밀집지역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입지로 손꼽힌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수익형부동산 투자의 성공요인을 몇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겠지만, 풍부한 임대수요가 있는 입지를 가장 먼저 보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통상 같은 지역이라도 배후수요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고 입지의 우수성은 그만큼 풍부한 수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풍부한 배후수요와 교통?교육?생활편의시설까지 두루 갖춰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가온 하이츠빌’이 눈에 띈다.

(주)살기좋은집은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395-8번지 일대에서 ‘가온 하이츠빌'을 분양한다.

이 오피스텔이 위치한 유성구 도룡동 일대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 화학연구원, 한국 표준 과학연구원 등 국공립 연구기관 14곳을 비롯해 LG화학 기술연구원, GS칼텍스 중앙기술연구소 등 기업체 1천여곳이 모여 있는 대덕연구단지의 중심지다. 또 한국과학기술원 문지캠퍼스, 한남대 대덕밸리캠퍼스, 대덕대, 충남대 등 대학교도 인접해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여 안정적인 임대수요 확보가 쉽다.

여기에 교통, 교육환경은 물론 다양한 문화,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게 자리잡고 있다. 호남고속도로 북대전IC, 경부고속도로 회덕IC, 유성IC, 대덕대로 등이 인접해 시내ㆍ외로 진출입이 편리하다. 또 인근으로 대전청사는 물론 둔산동 갤러리아 백화점, 대덕스포츠센터, 엑스포과학공원 등이 가깝다. 그리고 유성구 도룡동 현장 바로 인근으로 명문학군으로 알려진 대덕초를 비롯해 대덕중학교, 대덕고등학교가 있다.

입주 후 전문 운영사(가온비지니스 호텔)를 통해 서비스드 레지던스로 운영할 예정이다. 그렇다 보니 마감재는 물론 휘트니스, 사우나, 북카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가 전반적으로 기존 오피스텔 보다 고급스럽게 꾸며진다.

이때 계약자는 '스마트 계약제(Ⅰ형ㆍⅡ형ㆍ실입주형)'를 통해 계약 조건을 선택 할 수 있도록 했다. 레지던스 운영을 통해 임대수익을 원하는 계약자에게 월세가 지급된다. 여기에 계약자의 안정적인 수익 보장을 위해 1년치 월세가 선지급되며 지급 조건은 1년 단위로 갱신이 가능하다. 실 입주 목적의 계약자는 특별입주지원금과 생활가전마이너스 옵션을 통해 실제 입주가 가능하다.

실제 스텐다드 구조의 계약면적 60.7㎡ C타입(전용면적 29.1㎡)의 경우 실 투자금 3,000만원 정도 소요된다. 여기에 10년간 보장해주는 서비스드 레지던스로 운영을 맡길 경우 월세와 이자 지원금액을 합해 최초 1년간 실투자금 대비 약 25% 이상의 수익률이 보장되며, 2년 차부터는 평균 15% 이상의 수익률이 보장된다.

'가온하이츠빌'은 지하 3층~지상 10층, 1개 동으로 오피스텔 149실과 도시형생활주택 24세대를 합해 총 173실 규모이며 입주와 준공은 오는 2014년 4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대전 둔산동 전자랜드(대전 둔산동 1367번지) 인근에 ‘분양 홍보관’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자금 관리는 하나자산신탁이 맡았으며 시공은 태호종합건설이 한다.

분양문의 : 1899-9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