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재)스마일게이트희망문화재단(이사장 권혁빈)은 게임창작 지원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 5기'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이란 아이디어와 기술, 게임창작에 대한 열정이 있는 대학생에게 게임창작의 꿈을 실현해 주는 청년인재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시작되어 이번이 다섯 번째이다. 이번 SGM 5기는 서울 지역에서 실시되며 오는 26일(수)까지 재단홈페이지(www.sgfoundation.or.kr)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희망문화재단은 청년인재 양성의 꿈을 실현하고자 '게임공모전', '국내외 대학산학협동'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게임기획서와 개발계획서 심사 및 인터뷰를 통해 선발된 합격자들은 총 6개월간 (3 ~ 9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개발공간, 기자재, 연구비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받는 한편, 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청년창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연계도 지원 받을 수 있다.
SGM 5기 참가신청은 재단홈페이지(www.sgfoundation.or.kr)에서 다운받은 신청서 및 기획서(계획서 포함, 자유양식)를 이메일(sgm@sgfoundation.or.kr)을 통해 지원 가능하며, 개발된 모든 게임 결과물은 순수하게 해당팀에 귀속된다.
스마일게이트희망문화재단 안현선 사회공헌 팀장은 '스마일게이트멤버십 프로그램은 스마일게이트희망문화재단이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해 5년간 지속해 온 프로그램이다'며, '게임개발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직접 게임으로 구현해 보고자 하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게이트 지주회사 산하의 청년창업지원프로그램 'ORANGE FARM'을 출범하고, 게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컨텐츠 전반에 대한 창업 지원 활동을 통해 건강한 창업 생태계 구현에 나서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스마일게이트, 스타트업 육성 위한 '오렌지팜' 출범
크로스파이어 스타즈 시즌 2, 한국 대표 선발 완료
권혁빈 대표 '스마일게이트 조직개편 2.0시대 선언!'
크로스파이어, 발렌타인데이 콘텐츠 쏟아진다!
크로스파이어 리그 시즌 2, 조추첨 및 경기 맵 발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