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치커피, 가볍고 편리하게 물처럼 즐겨요

입력 2014-02-14 10:39

더치커피 RTD음료 ‘더치커피워터’ 롯데백화점 명동본점서 시음행사

지난해부터 더치커피가 대중들 사이에서 ‘핫’한 커피로 떠오르고 있다. 일반 에스프레소 커피에서 느낄 수 없는 부드러움과 풍부한 향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 장시간 보관해도 향이 사라지지 않으며 카페인 함량이 적다는 것 또한 더치커피의 인기 요인이다.

이러한 더치커피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더치커피를 물처럼 들고 다니며 마실 수 있는 제품도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잇다. 커피 그룹 핸디엄(대표 장경록)이 내놓은 더치커피 RTD(Ready-To-Drink) 음료 ‘더치커피워터’다.

핸디엄은 오는 2월 15일부터 23일까지 롯데백화점 명동본점에서 더치커피워터 시음회 및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더치커피워터 할인 이벤트 기간 동안 더치커피워터 제품 3개, 6개 구매 시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3병 구매 시 핸디엄 온라인스토어 쿠폰 5,000원, 6병 구매 시 10,000원 쿠폰 및 고급 선물 박스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30명의 고객에게 핸디엄 머그컵을 증정한다

더치커피워터는 10년 이상의 로스팅과 핸드드립 경력을 가진 커피 그룹 핸디엄에 의해 개발됐다. 원래 강남지역 일부 편의점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나 인기를 얻어 백화점까지 진출하게 됐다.

더치커피워터는 더치커피를 정제된 물에 희석하여 만든 프리미엄 음료로서, ‘오리지널’과 ‘다크’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오리지널은 커피 추출액이 11% 함유되어 부드럽고 대중적인 맛이며, ‘다크’는 커피 추출액 16% 함유로 보다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열량과 카페인 함량이 적다는 기존 더치커피의 장점도 그대로 살렸다. 더치커피워터는 두 라인업 모두 0kcal로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 환영 받고 있다. 카페인 함유량도 병당 13.15~19.7mg으로 일반 커피전문점 아메리카노의 3분의 1 수준이다.

핸디엄의 더치커피워터는 현재 롯데백화점과 수도권 GS25 편의점, 핸디엄 카페, 핸디엄 온라인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