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학사학위 취득가능한 학점은행제 주말특별과정 운영

입력 2014-01-28 10:15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과정 2월 3일~28일까지 모집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주말특별 학사학위 취득과정을 개설하여 오는 2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매주 토요일 주 1회 수업만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주말특별과정은 학사학위를 수여하며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동하게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과정의 모집학과는 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이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의 학력 소지자부터 입학이 가능하다.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수여받기 위해 요구되는 이수학점은 최종 학력에 따라 고등학교 졸업자는 140학점, 전문대학교 졸업자 84학점, 대학교 졸업자는 전공 48학점으로 차별을 두었다. 단, 사회복지학과의 경우 사회복지현장실습 120시간 이상을 필요로 한다.

한편, 주말특별과정 수료생에게는 총장명의 학위수여라는 특전 외에도 중앙대학교 총동문회 가입, 중앙대학병원에서의 할인 혜택,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등을 재학생 및 졸업생과 동일하게 이용 가능한 권리가 주어진다.

또 출석 과정의 경우 학기당 180만 원, 출석과 원격 수업을 병행하는 혼합과정은 192만 원으로 저렴한 등록금이 중앙대 학점은행제 주말특별 학사학위과정의 큰 장점 중 하나이다.

입학희망자는 입학지원서와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을 모집기간 내에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행정실로 제출해야만 한다. 기타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 또는 이메일 및 홈페이지로 문의할 수 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