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네이처, 3D VR 시스템 ‘페이스파노라마’ 출시

입력 2014-01-27 13:18

미디어네이처(대표 조희윤)가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3D VR 시스템인 ‘페이스파노라마’를 공개했다.

페이스 파노라마는 인물 또는 제품을 그 중심에 두고 주위를 180도 ~360도 회전하면서 일정간격과 각도에서 연속으로 촬영한 후 획득한 이미지들을 앱이나 서버 소프트웨어에서 합성하여 웹이나 모바일로 합성, 출판, 공유함으로써 사람의 얼굴이나 신체의 일부 또는 전부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외모와 관련된 모든 스타일 ? 의료 또는 미용목적의 수술이나 시술 전후 모습이나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패션의류, 액세서리, 등등을 착용한 모습 - 들을 입체적으로 보면서 상호소통에 활용하는 마케팅솔루션이다.

미디어네이처 관계자 “성형피부미용의 대중화로 인해 관련시장 전체의 경쟁이 점차 과열 양상을 보임에 따라 보다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정보에 대한 전문가들의 필요성과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페이스 파노라마가 탄생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를 반영하듯 페이스파노라마 제품이 국내 성형외과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미 수십 대가 판매되었다는 것이 미디어네이처 측의 설명이다.

미디어네이처 관계자는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한류 인기가 높은 중국, 브라질 등 해외 시장을 우선 공략하기 위해 관련 전시회 참여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미디어네이처는 대구연구개발특구의 토탈디자인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았다. 토탈디자인지원사업은 대구특구 기업, 연구원 등의 우수기술 및 요소제품을 디자인과 접목, 신규 비지니스모델을 창출하고 기획, 디자인개발, 마케팅에 이르는 종합적인 지원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통해 첨단기술사업화 성공률을 극대화하기 위한 기업성장 촉진 사업이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