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추천 준비로 급증하는 의료비용 대비책 마련하자!

입력 2014-01-27 09:29

급증하는 의료비! 의료실비보험이 유일한 대안!

국민 1인당 지출하는 병원 의료비용을 살펴보면 50대부터 병원 의료비 부담이 2배 이상으로 크게 급증한다는걸 알 수 있다. 이는 아무리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을 할지라도 연령 증가에 따른 병원 의료비 지출 증가는 막을 수 없음을 의미한다.

특히 모든 연령대에서 공통적으로 병원비 지출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감을 느낀다는 비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었는데, 실제로 병원비가 없어서 치료를 포기하거나 사채에까지 손을 빌리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무엇보다 병원비용 지출 항목은 평상시 지출하는 생활비처럼 예측이 가능하지 않은 예측불가 항목이기 때문에 경제적 상황이 어려운 상황에서 병원에 갈일이 생기게 되면 자칫 심각한 경제적 재정난에 빠질 수 있다는것도 유념해야 한다.

☞ 자신에게 최적화된 의료실비보험 맞춤형 설계해보기

그래서 제2의 국민건강보험이라 불리우는 의료실비보험은 최근들어 반드시 준비해야할 필수보험으로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왜 건강할때 준비해야하는가?

의료실비보험은 아주 작은 생활형 질병인 감기부터 중대질병과 각종 상해등으로 인한 병원 치료비용의 대부분을 보장해주는 보험으로 누구나 혜택을 받아 볼 수 밖에 없는 보험상품이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은 0세부터 60세까지 아기, 어린아이, 가족, 부모님, 연인, 친구, 애인, 노인등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는 특장점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가입자가 건강하지 않거나 나이가 많을경우는 가입이 불가능하거나 보장혜택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다. 이유는 실제로 60세가 넘어가면 병원비 지출이 많은 연령인데다, 설령 나이 조건은 충족한다 하더라도 건강상태가 좋지 않다면 보험사 입장에서는 가입자 유치를 안하는게 오히려 이득이기 때문이다.

의료실비보험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추천

1. 가입시기를 빠르게
의료실비보험은 다른 보험과 마찬가지로 늦은 나이에 가입할 수록 납부해야할 보험료가 높아지기때문에 조금이라도 젊을때, 어릴때 가입시기를 앞당기면 보험료를 절약 할 수도 있다.

2. 사망, 후유장애 보장은 최소로 설정
의료실비보험 가입시에는 필수로 가입해야하는 사망, 후유장애 보장은 상해나 질병에 관한 보장으로만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가급적이면 최소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3. 중복가입 No, 만기환급형 No, 순수보장형 또는 일부환급형 Ok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지출된 병원의료비용에 대해 실손처리해주는 비례보장성 상품이기 때문에 중복보장이 되지 않는다. 때문에 중복 가입은 피해야 하며,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이나 일부환급형으로 가입을 해야 매월 납부하는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 판매사는 현재 삼성화재, 흥국화재, 롯데, L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현대라이프, 현대해상등이 있는데 개인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게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전문상담사의 1:1 무료상담 도움을 받는다면 가입자에게 최적화된 저렴한 보험료와 추천 맞춤형 설계가 가능해 최근 많은 소비자들의 인기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자신에게 최적화된 의료실비보험 맞춤형 설계해보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