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 산업
[ 유정우 기자 ] 마이스연례회의(KMAC2014) 내달 20일 개최
○한국MICE협회는 내달 20일 대구 엑스코에서 ‘2014 한국 마이스 연례 회의 및 마켓 플레이스’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미래 플랫폼 산업으로서 마이스 산업의 비전과 통찰을 제시하고 정부와 민간, 학계 등 마이스 관계자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과 네트워킹,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마이스 행사 주최사 100여곳이 상담 테이블을 운영한다. 마이스-의료관광 융·복합정책 포럼도 함께 열린다. (02)3476-8325
이재영 의원 ‘다보스 이야기’ 출간
○세계경제포럼 아시아 부국장 출신인 이재영 새누리당 의원이 문정인 연세대 교수와 공동으로 ‘다보스 이야기’를 출간했다. 세계경제포럼의 연차총회인 다보스포럼을 집중 해부한 책이다. 세계적인 주요 인사들이 다보스포럼에 참가하려는 이유와 포럼의 성과 및 과제 등에 대한 해답을 통해 스위스의 작은 시골마을 다보스가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탈바꿈하게 된 배경과 포럼 조직 및 운영방식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1만5000원.
이화여대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실시
○이화여대가 미국 엠지엠 리조트 인터내셔널과 공동으로 ‘MGM·이화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MGM은 마이스, 엔터테인먼트, 쇼핑, 호텔 등 다양한 기능을 융합해 라스베이거스, 마카오 등 세계 23개 도시에서 복합리조트를 운영 중인 글로벌 리조트그룹이다. 지난달 사전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 8명이 오는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약 2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현지 MGM 소유의 호텔과 리조트 등에서 다양한 실무경험을 직접 쌓게 된다.
유정우 한경닷컴 기자 see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