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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의 대표 MMORPG '뮤 온라인'이 지난 1월 18일 게임 회원의 가족들과 함께하는 이색 고객간담회를 개최했다.</p> <p>충남의 온천 테마파크에서 1박 2일간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뮤 온라인'의 2014년 개발 계획 및 서비스 방향에 대한 논의는 물론, 회원들이 가족과 함께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자유 시간과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이 진행 됐다.</p> <p>정임호 뮤 온라인 사업팀장은 ''눈꽃여행', '갯벌체험' 등 과거 '뮤 온라인'이 회원들과 진행했던 가족 단위의 행사를 이번 간담회 자리를 기점으로 부활시키고자 한다. 13년간 함께해준 게임 회원들이 곧 우리의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더욱 가까이에서, 자주 회원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p> <p>한편, '뮤 온라인'은 2013년 12월, 공중파 방송에 출연해 화제가 됐던 '뮤 온라인' 회원 '착한철이'의 인터뷰 영상을 게재하며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의 소중함과 건강한 게임 이용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p> <p>■ 1,000여명의 신청자, '희귀병 완치'와 '뮤 온라인 커플' 등 다양한 사연</p> <p>
지난 해 12월부터 열흘 간 참여 신청을 접수 받은 이번 간담회에는 약 1,000여명의 신청자가 몰렸다. 웹젠은 게임회원들이 접수한 사연을 모두 꼼꼼하게 검토해 간담회 자리에 초청할 50여 가족을 선정했다.</p> <p>'뮤 온라인'에서 만나 부부의 연을 맺은 커플을 비롯해 희귀병을 이겨내고 첫 나들이를 나선 가족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게임 회원들이 이번 간담회에 함께 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행사인 만큼 진행 프로그램도 가족끼리 오붓한 시간을 보내거나, 가족의 참여가 필요한 내용으로 꾸려졌다.</p> <p>간담회 시작과 동시에 회원들은 우선 가족 단위로 자유롭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웹젠은 테마파크 내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하고, 오롯이 가족끼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p> <p>식사시간에는 모든 회원 및 가족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사연을 나눴다. 엄마, 아빠 그리고 아이들이 참여하는 현장 이벤트가 진행 되면서 간담회는 단순한 게임 회원들의 모임을 넘어 가족 간의 친목 행사가 됐다.</p> <p>■ 2014년 새로운 뮤가 온다, 새로운 전장 콘텐츠 및 여성 캐릭터 추가 발표</p> <p>
웹젠은 이번 간담회에서 '뮤 온라인'의 2014년 개발 계획 및 서비스 방향 등을 발표했다. 웹젠은 올해 '뮤 온라인'에 8번째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고, 다수가 함께하는 플레이 및 전투의 재미를 더욱 강화하는 업데이트를 이어가겠다고 공표했다.</p> <p>또한, '카오스캐슬 최강자전', '시련의 광장 최강자전'에 이은 새로운 전장 콘텐츠를 구상 중이며 개인과 개인, 파티 대 파티가 체험할 수 있는 전투의 재미를 더욱 업그레이드 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많은 회원들의 이목을 집중 시킨 신규 캐릭터는 랜스를 무기로 사용하는 여성 캐릭터로, 현재 연내 추가를 목표로 개발이 진행 되고 있다.</p> <p>이어 웹젠은 '뮤 온라인'의 게임 서비스 및 운영 방향에 대한 9가지 약속을 발표하고, 올해 해당 내용들을 꼭 지켜나가겠다고 약속했다.</p> <p>현장에서는 게임 내 GM이벤트의 꾸준한 진행과 회원의 생일마다 소정의 아이템 선물하고 매월 온라인 간담회 진행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하반기 권역별 오프라인 간담회 진행하며, 핵/부정 프로그램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등이 있었다.</p> <p>정임호 웹젠 사업팀장은 '뮤 온라인'의 2014년 운영모토는 '친구'다. 오랫동안 떠나있던 친구라도 그 때의 '우정'이 그리우면 다시 돌아오게 된다. 늘 한결 같은 모습과 친근한 서비스로 회원들에게 다가가겠다'라면서 회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p> <p>■ 13살 장수 게임 '뮤 온라인', 온라인 고객 간담회 등 유저 밀착 호흡 약속</p> <p>
웹젠은 이번 간담회 참석을 위해 먼 길을 나서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올 하반기에는 각 권역 별로 직접 찾아가 고객간담회를 진행할 것을 약속했다.</p> <p>또한,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활용해 매월 온라인상에서 고객간담회를 실시, 더 많은 회원들과 게임에 대한 의견을 자주 나누고, 반영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p> <p>2001년부터 게이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웹젠의 대표 장수 MMORPG '뮤 온라인'이 2014년, 더욱 책임감 있는 게임이 되겠다는 약속과 함께 13살을 맞았다. 1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유저들의 사랑을 바탕으로 견고한 '내공'을 다져온 '뮤 온라인'이 올 한해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게이머들에게 다가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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