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한라산의 아름다움을 전세계로" 집중 조명

입력 2014-01-24 10:24
사진·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이 지난 23일 공식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 한라산의 아름다운 겨울 장관을 집중 조명했다.

인스타그램은 한라산을 대한민국 제주도에 위치한 해발 1950m의 휴화산이라고 소개하며, 화산이 분출하며 지금의 산을 형성했다고 설명했다. 또 한라산을 방문하기에는 겨울이 최적의 시기라며 눈이 하얗게 덮인 한라산의 아름다운 설경을 담은 인스타그램 사진들을 공개했다.


한라산 등산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서는 한라산의 대표적인 등산로인 돈내코, 윗세오름, 어리목, 성판악 등을 소개했다. 한라산을 찾는 이들에게는 한라산의 대표 유적지인 관음사 및 산 정상에 위치한 백록담을 꼭 둘러볼 것을 추천했다.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9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보성 녹차밭의 아름다운 사진들을 공유하고, 10월에는 서울 가로수길 스트릿 사진작가들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소개하기도 하며 한국의 아름다움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

공식 블로그를 통해 세계 곳곳의 아름다운 장소를 담은 사진과 동영상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문화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인스타그램은 최근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최근 꼽힌 바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