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5% 고정금리는 어디?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로 확인

입력 2014-01-23 13:38
수정 2014-01-23 14:19
-직장인 A씨는 이번에 대출갈아타기를 통해 연 150만원의 이자절감을 하였다. 중도상환수수료가 끝나는 시점에 맞춰 저렴한 금리의 담보대출로 갈아타기를 한 것이다.

주택담보대출은 가계부채의 고정적인 지출항목 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은행마다 다른 우대금리항목과 개개인별 상환계획이 다르므로 모두에게 최저로 제공되는 주택대출은 없다. 그러다보니 최대한 많은 은행의 대출 이자를 비교해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저금리의 대출을 선택해야 한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일정기간만 판매하는 3.35%의 특판 고정금리 상품이 어디인지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단 주택구입자금일 경우 가산금리가 붙는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우대금리와 선택사항에 따라 주택자금대출 금리가 천차만별이 되기 때문에 자신의 상환계획에 맞는 담보대출 상품을 서로 비교해보고 가장 이상적인 대출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하지만 일일이 발품을 팔아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에서 전세보증금담보대출과 주택자금대출 금리를 은행별로 무료로 비교해 주는 서비스가 성행하고 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