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안성마춤, 국내 대표 농축산물 공동브랜드

입력 2014-01-23 10:03

안성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안성마춤’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 잡아 국내 대표 농축산물 공동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1월 16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2014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안성마춤’ 브랜드가 지자체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로써 안성마춤 브랜드는 지역 우수 브랜드를 넘어 명실공히 국내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브랜드임을 증명했다.

이번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전국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출, 시장 점유율, 마케팅 성과와 시장 동향에 대한 기초조사, 브랜드 전문가 조사 등 1차 사전 기초 조사와 기업 마케팅 담당자와 소비자 추천을 통해 개 251개 부문 818개 후보 브랜드를 선정한 뒤 부문별 최종 후보에 대해 온라인 1대 1조사, 소비자 현장투표, 이메일 조사 등을 실시해 수상 브랜드를 정했다.

황은성 시장은 “이번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 투표해 선택한 결과로 안성마춤이 안성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경제 브랜드를 넘어 대한민국 농·특산물의 대표 브랜드로서 가치와 경쟁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로컬푸드를 전개하고 지역특화품목을 육성하는 등 연합마케팅을 내실화해 안성마춤 브랜드 가치를 더욱 극대화하는 데 전념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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