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쉬네트 코리아의 워드프레스, 반응형웹 기능 및 커스터마이징 플랫폼
소셜미디어가 마케팅 분야에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서비스다.
최근에는 블로그와 SNS의 장점을 결합해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 블로그는 콘텐츠 제작, 배포 기능에 최적화돼 있는 반면, 쌍방향 소통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SNS의 경우 빠른 반응과 소통이 장점이지만 콘텐츠를 제작, 배포하는데는 효율성이 떨어졌다.
설치형 블로그로 분류되는 ‘워드프레스는 홈페이지처럼 자체적인 도메인과 호스팅을 이용할 수 있고 자유롭게 콘텐츠 제작, 배포가 가능하다. 또한 키워드 검색 등의 강력한 블로그의 기능도 갖추고 있는 CMS(Content Management System) 플랫폼인 동시에 반응형웹 지원으로 인한 모바일 서비스가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워드프레스가 아직 보편화 되지 않았지만 유럽을 비롯한 해외에서는 워드프레스의 점유율이 높아지는 추세다. 국내에서도 지난해 11월 타이틀리스트와 풋조이(FJ)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골프 전문기업 아쿠쉬네트 컴퍼니(Acushnet Company)의 한국지사인 '아쿠쉬네트 코리아'가 워드프레스 플랫폼을 도입한 팀 타이틀리스트와 FJ커뮤니티 블로그를 선보였다.
아쿠쉬네트 코리아는 ▲SNS를 활용한 쌍방향 서비스 ▲완성도 있는 모바일 채널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커스트 마이징 플랫폼 ▲팀 타이틀리스트 및 FJ커뮤니티의 멤버십 서비스 강화를 목적으로 각 브랜드의 온라인 서비스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었다.
아쿠쉬네트 코리아의 이러한 목적을 완성시킨 것은 디지털미디어 파트너사인 플립커뮤니케이션즈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지속적인 양질의 콘텐츠 생산이 가능한 브랜드의 강점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전개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창출해 오던 팀 타이틀리스트 블로그 특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플랫폼을 이용한 블로그 개편을 제안했고,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워드프레스는 모바일 기기를 비롯한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반응형 웹의 구현은 물론 커스트마이징이 가능한 CMS 플랫폼이고 검색유입, 유지보수 비용절감 등 효율성 측면에 최적의 선택”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워드프레스 플랫폼을 이용한 구축과 더불어 고객유형 서비스를 도입하고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회원프로필 제공뿐만 아니라 멤버 토론방 및 전문가 상담 클리닉 등 고객참여 콘텐츠를 신설해 아쿠쉬네트 코리아 측이 크게 만족했다”고 말했다.
실제 아쿠쉬네트 코리아는 워드프레스를 활용한 블로그 리뉴얼 이후 방문자수가 늘어났으며 반응형 웹 구현으로 프로모션 및 블로그의 참여율이 크게 향상됐고 운영관리의 효율성 증대까지 눈에 띄는 성과를 가져왔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