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형 암보험 준비로 암치료비용 걱정 끝!
- 암 보험은 필수인가? 선택인가?
- 대한민국 사망원인 1위 '암(癌)'
암이란 질병은 예나 지금이나 여전히 두려운 질병 중 하나이다.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암 완치율은 많이 높아지고는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이 두려운 가장 큰 이유는 암 발병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는 점인데, 현재 대한민국 성인 10명중 2~3명이 암에 발병되고 있으며, 예전과 다르게 암 발병층이 전 연령대로 확대되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여기서 더 큰 문제는 바로 암 치료비용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이다.
☞ 암 치료비 걱정 덜어주는 비 갱신형 암 보험 자세히보기
고액암의 경우 평균 5~6천만원, 소액암의 경우 평균 2~3천만원의 치료비용이 들어갈 정도로 고액의료비용 지출을 해야하는데, 실제 암환자 680명을 대상으로 한 경제환경 조사결과에 따르면 암 치료비용이 부담된다는 비율이 76.5%, 심지어 암 치료 자체를 포기한다는 비율도 13.7%라고 할 정도로 암 환자들의 가장 큰 문제점이 바로 암 치료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감이다.
때문에 우리는 암에 대한 유일한 대비책으로 암 보험을 필수적으로 마련해야 암 치료비용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감에서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암 보험 준비 어떻게 해야 현명하게 준비하기
- 암 보험 가입시기는?
가입자의 연령, 건강상태에 따라서 암 보험의 경우 보험료 차이가 상당히 크거나 가입이 불가능 할 수 있다. 또한 암 보험은 가입 후 90일이 지난 시점부터 보장 혜택에 대한 효력을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암 보험은 하루 빨리 가입을 하는 것이 보장혜택은 물론이고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 비갱신형 VS 갱신형 선택은?
만기까지 보험료 인상 걱정이 없는 비갱신형 암 보험 선택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 성별, 가족력 고려 -> 암 진담금, 보장금액, 보장범위 꼼꼼히 체크!
암 보험남녀 성별에 따라서 자주 발생하는 암과 가족력에 따른 암 보장내역들을 꼼꼼히 체크를 해야 한다.
암 보험및 의료실비보험은 흥국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삼성생명, 신한생명, AIA생명, 동양생명, LI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 동부화재, 라이나생명 등 다양한 보험사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 게다가 상품 수만 해도 엄청나기 때문에 가입자 입장에서는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기준조차 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전문상담원의 무료 도움을 받는다면 가입자에게 꼭 맞는 상품분석과 맞춤형 추천 설계로 큰 만족감을 얻어볼 수 있다. 최근 많은 가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하니 정확한 상품 이해를 위해서라도 한번 도움을 받아 보길 바란다.
☞ 내 암 보험료 지금 확인해보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