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은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융합인재교육(STEAM)’을 재미있게 녹여낸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을 출시했다.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은 과학을 왜 공부하고, 내 생활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깨달을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용하여 학생 스스로 몰입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개정교육과정에서 새롭게 도입한 선진 교육방식인 ‘융합인재교육(STEAM)’을 반영한 참고서로, 과학을 주변과 연관시키며 눈으로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융합인재교육이라고도 불리는 스팀(STEAM)교육이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 등을 개별 학문의 경계를 넘어 특정 주제, 혹은 특정 과제를 중심으로 융합교육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 관련된 사진과 삽화를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제시하여 마치 직접 실험하고 관찰을 해 보는 것처럼 구성하여 기존의 암기식,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과학을 쉽고 생생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STEAM교육을 적용하여 과학 개념을 쉽고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본교재 외에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워크북’도 제공하여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