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과 자동차 재사용 부품 전문 쇼핑몰 ‘지파츠(www.gparts.co.kr)’가 1월 15일부터 2월 14일까지 1개월간 ‘자동차 재활용 부품이 인간과 지구를 구하는 열쇠다’라는 주제로 그린 캠페인 이벤트 1탄을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통해 자동차 재사용(중고)부품에 대한 개인의 생각과 폐차에서 나오는 부품 재사용을 통해 자원생산 및 미래환경을 보호하는 길임을 강조하고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자동차 재사용 부품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일환으로 시작했다.
자동차 재사용부품에 관한 설문참여 및 재사용부품 쇼핑몰 가입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되며 이벤트에 참여하는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3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한경닷컴 자동차채널(http://auto.hankyung.com/apps/event.gparts?nid=5)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지파츠 쇼핑몰은 헤드램프, 사이드미러, 후미등, 범퍼 등의 재사용부품이 약 3만건 이상이 등록되어 있으며 하루 1,000여명 이상의 고객이 쇼핑몰에 방문하고 있다. 특히, 지파츠 쇼핑몰 재사용 부품은 세척 및 포장의 작업을 거쳐 판매되며 상품에 대한 불신을 막기 위한 교환·환불·보증 시스템까지 갖췄다.
또한 재사용부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전문상담원이 원하는 부품에 대해 안내 상담 서비스와 예약구매 시스템을 갖추고 상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실시 중이며 온라인 쇼핑몰의 특성을 살려 재사용부품을 구하기 힘든 지방에 배송해 주면서 지방 정비업체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파츠 관계자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재사용 부품을 통해 환경보호와 도시광산을 통한 자원화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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