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이종석도 푹 빠진 <포코팡>, 2014년에는 전 국민의 게임이 된다!</p> <p>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트리노드가 개발한 인기 퍼즐게임 <포코팡 for Kakao(이하 포코팡)>가 연초부터 공격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주말인 11일부터 공중파 주요 인기 프로그램 방영 시간대에 광고를 시작, 신규 가입자가 기존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대세감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는 것.</p> <p>이 광고에는 대세 배우인 이종석이 모델로 등장하며, 매칭 방식의 기존 팡류 게임들과 달리 한붓그리기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조작은 쉽고 게임성은 더욱 경쾌한 <포코팡>만의 주요한 게임 특징과 매력을 잘 전달하고 있다.</p> <p>15일 밤부터 방영되는 광고를 통해서는 게임 내 아이템 구매 수단인 '체리' 5만개를 받을 수 있는 쿠폰번호가 깜짝 공개된다. <포코팡>은 이미 지난해 5월 라인을 통해 글로벌 버전으로 먼저 출시해 대 히트를 기록하며 게임성과 그 인기를 해외서 먼저 인정받았다.</p> <p>이어 지난해 10월초 카카오톡을 통해 NHN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서비스 3개월을 갓 넘긴 현재 천만 다운로드 돌파를 앞두고 있을 만큼 국내서도 흥행몰이 하고 있다. 이처럼 국민게임으로 계속해서 인기몰이 해 가고 있는 가운데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2014년에는 대세감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목표다.
</p> <p>광고와 함께 '체리 풍작 시즌'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 병행으로 인기몰이에 더욱 힘을 싣고 있다.</p> <p>플레이어 및 공격 무기 레벨 상향, 신규 동물 추가 등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에는 구간별로 레벨 달성 시 제공되는 체리양과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체리양을 상향 조정, 풍성한 보상으로 이용자들이 더욱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보상 구간에 해당하는 레벨을 이미 달성한 이용자에게도 체리 차액이 지급됐다.</p> <p>이밖에도 접속만 해도 아이템이 선물로 제공되는 이벤트를 비롯해 오늘의 미션을 완료하면 한정판 캐릭터인 '히어로보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p> <p>김필준 NHN엔터테인먼트 마케팅팀 팀장은 '<포코팡>의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분들께 알리고, 2014년 온·오프라인에 걸쳐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전 국민의 게임으로 자리매김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p> <p>이벤트와 <포코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pokopang)에서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p>
포코팡 최강자전 '포코챔스', '현금과 과일 쏜다'
액퍼-애니팡-쿠키런, DAU TOP 순위권 굳히기
'포코팡', '윈드러너'와 함께 쭉쭉팡팡 달린다!
'포코팡' 새해에도 팡팡 터지는 신년 이벤트!
남다른 클래스 '포코팡' 최강자, 포코챔스 격돌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