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볼보그룹코리아, 시장에 맞춤형 마케팅 '호평'

입력 2014-01-09 06:58
[ 남윤선 기자 ] 세계적 굴삭기 제조회사인 볼보그룹코리아의 건설기계부문(대표 석위수·사진)은 품질, 환경, 안전을 바탕으로 뛰어난 품질과 높은 연료 효율성, 튼튼한 내구성을 갖춘 굴삭기를 생산, 수출하는 국내 대표 수출 주도형 기업이다.

수출 증대 및 지속적인 연구개발, 성공적인 경영성과를 통해 국내외에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스웨덴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150여개국에 펼쳐 있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이용해 해외 영업력과 각 지역 시장 상황에 맞춘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해외 고객을 위해 원활한 부품수급에 주력하며 북미 및 유럽 등 기존 시장 외에 동남아시아, 라틴아메리카 및 동부유럽 등의 신흥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연료 효율성이 뛰어난 친환경 굴삭기 개발로 글로벌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2012년 1월부터 세계자연보호기금이 진행하는 기후보전 프로그램에 가입했다. 친환경을 모토로 연비 향상을 통한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2013년 9월부터는 국내 건설 업계 최초로 ‘리맨부품’을 판매하며 차별화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제품이 고객에게 공급되기 직전까지 엄격한 품질 기준을 만족시키지 못한 경우에는 전 직원에게 공급 유보의 권한을 인정하는 등 품질 유지에 힘쓰고 있다.

남윤선 기자 inkling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