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국가고객만족도] SK텔레콤, 매달 임직원 고객중심경영 회의

입력 2014-01-08 20:57
수정 2014-01-09 03:59
‘2013 NCSI’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16년 연속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은 ‘고객과의 행복동행을 통한 최고의 고객가치 지향’을 경영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고객중심경영 체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SK텔레콤은 고객가치 혁신 업무를 맡던 고객중심경영실을 사업총괄 직속으로 승격시켰다. 또 한 달에 한 번 모든 임직원이 모여 현장 고객의 소리를 듣고 토론하는 ‘고객중심경영 회의체’를 운영한다.

국내 최초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한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 LTE-A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 최근 주파수 경매를 통해 세계 최초로 전국망 LTE-A 서비스와 광대역 LTE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SK텔레콤은 지난해 11월 ‘광대역 LTE-A’를 최초로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