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국가고객만족도] 한국야쿠르트, 급여 1%씩 모아 '사랑의 손길'

입력 2014-01-08 20:55
수정 2014-01-09 10:05
국야쿠르트는 ‘2013 NCSI’ 우유발효유 부문에서 1위에 올라 16년 연속 수위를 차지했다.

1969년 창업한 한국야쿠르트는 국내 발효음료의 대표주자로 40년 넘게 브랜드 파워를 지켜오고 있다. 아울러 창사 직후부터 사회공헌활동에도 활발히 참여 중이다.

한국야쿠르트는 1970년부터 ‘사랑의 손길 펴기 운동’을 벌이고 있다. 모든 임직원이 매달 급여의 1%를 기부해 기금을 조성하고, 이 기금을 각종 봉사활동과 자선단체 기부에 활용한다.

한국야쿠르트는 미래의 인재 육성 차원에서 학생 대상 지원 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1979년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초·중·고교생 대상 발명 경진대회인 ‘전국 학생 과학 발명품 대회’를 매년 실시하고, ‘전국 어린이 건강 글짓기 대회’도 해마다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