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CS 전문' 티솔루션, 외부 위탁 교육서비스 강화

입력 2013-12-30 22:42
저비용 고효율 인력개발 정책 감안… 교육지원센터 갖춘 新사옥 이전
우량기업 고객사 다수 확보… 입소문 더해져 '엔터판'서 인기 'UP'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교육 컨설팅 전문 기업인 티솔루션(대표 박상아)이 외부 위탁교육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

티솔루션은 클라이언트(고객사) 교육생들의 체계적이고 현장감 있는 수업진행을 위해 교육과 컨설팅 등이 가능한 지원센터를 갖춘 신사옥을 서울 영등포동에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옥 이전은 기업의 저비용 고효율 인력개발 정책과도 부합되는 것으로, 1:1 교육은 물론 집체교육과 그룹스터디, 컨설팅 등이 가능해져 CS와 HR(Human Resource)등에 관심있는 기업들의 참여가 기대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지난 2009년 설립된 티솔루션은 21세기 기업경영에 필요한 CS기본교육, 중간관리자 교육, 리더교육 등을 담당하는 전문 업체로 삼성자산운용, KD운송그룹, 건양대학교병원, 건양의대 김안과병원 등의 우량기업이 고객사로 참여하고 있다.

주요 교육 과정으로는 서비스 마인드,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스킬, 코칭스킬, 갈등 관리 등이 있으며, 모든 과정은 대표이자 수장을 맡고 있는 박상아(사진.35) 대표가 직접 기획하고 현장 교육도 진두지휘한다.

서울예고와 연세대 음대를 거친 피아니스트 출신인 박상아 대표는 국립합창단 기획홍보팀와 라디오 진행자, 음악잡지 기자 등으로 활약하던중 지인의 소개로 아이돌 그룹 2NE1의 스피치 전문강사로 활동하면서 교육컨설팅 분야 창업에 뛰어들었다.

최근에는 교육 효과가 입소문을 타면서 엔터테인먼트 시장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영화 '배우는 배우다'에 출연한 아이돌 그룹 엠블렉 이준(제이튠캠프)의 스피치 및 보이스 트레이닝을 전담했고, 현재 2NE1 산다라 박(YG엔터테인먼트)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교육도 맡고 있다.

박상아 티솔루션 사장은 "음악은 인간의 내면을 이해하고 희로애락을 표현하는 과정"이라며 "기업 경영활동의 초점을 영리가 아닌 고객 만족에 맞추도록 예술적 감성을 전이시키는 게우리가 지향하는 가치"라고 강조했다.

자세한 교육 과정과 참여 문의는 전화(02-2635-6700) 또는 대표 메일(avaspeech@naver.com) 등으로 하면된다.
유정우 기자 seeyou@hankyung.com



▶연예인 김종국 집에서 뭐하나 봤더니...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