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엑셀 "영양면역학으로 면역 체계 강화해야"

입력 2013-12-23 14:00

한국엑스트라엑셀, 파이토케미컬 등 식물영양 건강식품 선보여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간의 평균수명이 늘어났지만, 한편으로는 각종 성인병과 면역체계 질환으로 고통 받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더욱 큰 문제는 인류가 유례 없는 풍족한 물질문명을 누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암, 심장질환 환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으로는 지나친 영양 과다와 잘못된 식습관, 각종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면역체계 저하 등을 들 수 있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영양면역학에 따르면, 우리가 먹는 것이 곧 우리의 면역건강을 좌우하며,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제대로 영양만 공급된다면 암, 당뇨, 인플루엔자와 같은 질병에도 대항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영양면역학의 주장이다. 우리의 면역 체계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에너지원이 필요한데, 바로 항산화제, 파이토케미컬, 폴리사카라이드와 같은 건강에 이로운 식물영양소가 풍부한 음식들이다.

영양면역학 전문 기업 이엑셀의 설립자인 자우페이 첸 박사는 그의 저서 ‘식물식품과 영양면역학’에서 현대인들의 질병 대부분이 면역저하로부터 기인한다고 설명한 바 있다. 면역체계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항산화제, 파이토케미컬, 폴리사카라이드와 같은 건강에 이로운 식물 음식이 질병과 싸워 면역을 키울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줘야 한다는 것이 첸 박사의 이론이다.

이에 첸 박사는 ‘이엑셀인터내셔널’을 통해 약 180여 명의 연구진들과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식물성 영양의 효과와 가치에 대해 25여 년 동안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엑셀의 주요 연구 대상인 ‘파이토케미컬’은 컬러푸드 속에 많이 들어 있는 생리활성물질이다. 비타민과 미네랄 이외에 제7대 영양소라 불리기도 한다. 이엑셀은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용어를 20여 년 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소개해왔다.

이엑셀은 파이토케미컬을 비롯해, 순수 폴리사카라이드(다당류) 정제 제품 등 다양한 식물영양 건강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새로운 식물영양 제품의 수입절차를 마치고 출시를 앞둔 상태다.

영양면역학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관심을 불러일으키면서 이엑셀도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18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이엑셀의 한국 지사인 한국엑스트라엑셀은 최근 역삼동으로 회사를 이전하기도 했다.

이엑셀 측은 앞으로 홈페이지 및 쇼핑몰을 개편하고, SNS 기능을 강화하여 마케팅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식물영양 연구의 결과물과 건강한 면역을 유지하는 생활 속의 지혜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정기적으로 매거진을 발간하고, 국내외 학교와 단체에 무료강연회도 수시로 실시할 계획이다.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미인주'만 골라 잡는 주식계의 진정한 카사노바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