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살 소개팅 뷰티 TIP “응답하라 1994 나레기 커플, 더 이상 부러워 말자”

입력 2013-12-18 09:15


[뷰티팀] 크리스마스를 앞둔 솔로들의 마음은 초조하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프로포즈와 더불어 연일 달달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나정-쓰레기(나레기)와 같은 TV 속 커플을 비롯해 연일 러브모드를 뽐내는 주위 커플들 때문이다. 이들의 애정행각을 볼 때마다 괜스레 가슴이 쓰려오는 솔로여성이라면 주목해보자.

크리스마스가 멀지 않은 이 시점에 솔로 탈출을 가장 빠른 방법인 소개팅에서 애프터를 받아낼 수 있는 필살 소개팅 뷰티 팁을 소개한다.

소개팅 하루 전날 “깔끔함과 촉촉함을 준비하라”





소개팅에서 첫 인상을 호감으로 이끌기 위해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깔끔함이다. 피부에 트러블이 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과 더불어 네일을 깔끔하게 케어해주자.

큐티클을 정리한 뒤 투명 에나멜을 발라주거나 착용할 의상 컬러와 비슷한 톤의 에나멜을 발라줄 것. 원색이나 너무 화려한 글리터 네일의 경우 인상이 세 보인다는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소개팅에서는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다음날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한 피부 기초 손질도 필요하다.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기 위해 잠들기 전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 수면팩으로 활용해주자. 이때 수분크림에 알로에 카밍오일을 한 방울정도 섞어서 사용하면 더욱 촉촉한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소개팅 당일 “사랑스러운 소녀로 변신하자”



STEP1 피부 메이크업





호감을 높이는 메이크업의 가장 기본은 한 듯 안 한 듯한 청순한 민낯 메이크업이다. 이를 위해 우선 미스트나 수분크림을 이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기초를 다져놓은 다음 베이스와 프라이머,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피부를 커버해주자.

베이스를 고를 때는 자신의 피부 톤을 커버할 수 있는 컬러를 고르는데 자외선차단 기능까지 더해진 제품을 고르면 피부 건강까지 챙길 수 있으므로 더욱 유용하다. 여기에 잡티 없이 매끈한 피부 표현을 위해 프라이머를 T존과 U존 중심으로 얇게 발라준다.

마무리로 물에 가볍게 적신 퍼프를 이용해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펴 발라주자. 만약 메이크업이 뜨는 듯한 느낌이 있다면 손바닥을 10회 정도 가볍게 비빈 뒤 얼굴을 지그시 감싸주자. 손바닥의 온열감이 메이크업을 피부에 밀착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보다 소녀 같은 분위기를 원한다면 치크를 이용해 양 뺨을 물들이는 것도 좋다. 그러나 너무 치크를 과하게 사용할 경우 소녀의 분위기 대신 웃음을 부르는 연지곤지가 생겨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자.

STEP2 아이 메이크업



소개팅 메이크업의 핵심은 결코 과해서는 안 된다는 점이다. 평소 강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즐겨했다 할지라도 이날만큼은 옅은 아이 메이크업을 통해 소녀로 변신할 것.

약간의 펄이 가미된 핑크나 베이지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눈두덩이에 베이스를 깔아준 뒤 블랙이나 브라운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우 듯 얇게 라인을 그려준다.

라인이 너무 두꺼워지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눈꼬리는 살짝만 빼 아이라인을 마무리해주자. 여기에 뷰러와 마스카라를 이용해 뭉침 없이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주면 호감 가는 초롱초롱한 눈매가 완성된다.

STEP3 립 메이크업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가장 유용한 뷰티 아이템은 틴트다. 촉촉하지만 선명한 발색의 틴트를 이용해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해줄 것.

이때 경계가 뭉치지 않도록 손가락이나 면봉을 이용해 톡톡 두드리며 가볍게 펴 주면 보다 내추럴한 립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여기에 투명한 립글로스를 입술 전체에 얇게 펴 발라 글로시한 느낌을 더하는 것으로 립 메이크업을 마무리하자.

Editor’s Pick! 에디터가 추천하는 소개팅을 위한 뷰티 아이템





01 베리코스 마린소스EX 울트라 하이드로 수분크림 정제수 대신 수분공급의 핵심성분 4가지를 78%이상 함유한 고보습 가벼운 수분크림

02 랑콤 UV 엑스퍼트 GN-쉴드 자외선자단제 강력한 자외선차단 기능에 주름개선 기능이 더해진 자외선차단제 겸용 메이크업 베이스

03 베리코스 울트라매트 벨벳프라이머 가볍고 실키한 다공성 파우더 성분이 피지를 흡착해 모공 커버는 물론 메이크업 지속력까지 높여주는 프라이머

04 조르지오 아르마니 래스팅 실크 UV 파운데이션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오래 지속되는 리퀴드 타입 파운데이션

05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아이즈 강한 발색력을 지니며 그라데이션이 가능한 소프트한 질감의 아이라이너 펜슬

06 베리코스 촉촉틴트 바르는 즉시 원하는 컬러가 연출되는 뛰어난 발색력에 10시간 이상 지속되는 지속력, 촉촉함까지 두루 갖춘 틴트

(사진출처: tvN ‘응답하라 1994’ 방송 캡처, w스타뉴스 DB, 베리코스, 랑콤, 조르지오 아르마니, 메이크업포에버)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wes.com

▶ 5년 더 어려보이는 ‘눈가 주름’ 관리

▶ 연말파티룩 고민? 문제는 군살! 확실하게 빼는 ‘2주 다이어트’

▶ 스타들의 당당한 민낯 “더 이상 부러워 말자”

▶ 겨울 데이트 피부 후유증 “촉촉하게 극복!”

▶ 페이스 오일의 모든 것 “겨울 피부를 부탁해”